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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2 Q 항공화물 운임 강세에 수익성 개선-한화

  • 송고 2020.06.01 08:35 | 수정 2020.06.01 08:36
  • EBN 김채린 기자 (zmf007@ebn.co.kr)

투자의견 매수 유지, 목표가 1만8000원

김유혁 연구원 "화물 호황기比 20~30% ↑"

한화투자증권은 2분기 대한항공의 수익성이 항공화물 운임 급등에 개선될 것으로 전망했다. 투자의견은 매수 유지, 목표주가는 1만8000원이다.


1일 김유혁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전세계 여객기 90%의 운항이 중단되는 상황이 4월부터 지속중"이라며 "그러나 여객기 운항중단은 글로벌 항공화물 공급의 약 50%를 차지하는 여객기 화물칸 공급감소로 이어졌고 의약품/의료장비 등의 긴급수송 수요 확대가 맞물리며 항공화물 운임은 초강세"라고 설명했다.


이어 "4월 아시아-미주노선 운임은 톤당 6.67달러로 전년동기대비 90%, 유로노선 운임은 5.31달러로 전년동기비 108% 올랐다"며 "5월도 강세가 지속중이고 현재 운임은 과거 항공화물 호황기였던 2010년과 2017년도 고점 대비 20~30% 이상 높은 수준"이라고 부연했다.


특히 김 연구원은 "2분기 대한항공 국제선 매출액이 전년동기비 90% 이상 감소할 것으로 추정하지만 화물부문 수익성이 대폭 개선되면서 전사 영업이익은 흑자전환할 것"이라며 "글로벌 항공화물 물동량의 50%가 아시아-미주, 유럽 노선에서 발생중이고 대한항공이 2018년 기준 글로벌 6위 항공화물 수송실적을 보유중인 만큼 화물시황 호조의 수혜를 충분기 누릴 것"이라고 강조했다.


낮은 유가도 긍정 요소다. 김 연구원은 "2분기 평균 항공유 가격은 배럴당 27달러로 전년동기비 60%이상 낮아 긍정적"이라며 "대한항공의 화물매출 비중은 지난해 25%에서 올해 50% 가까이 확대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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