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4 | 24
15.8℃
코스피 2,675.26 52.24(1.99%)
코스닥 862.26 16.82(1.99%)
USD$ 1370.3 -5.7
EUR€ 1466.9 -5.5
JPY¥ 885.0 -3.8
CNY¥ 188.7 -0.8
BTC 96,151,000 57,000(-0.06%)
ETH 4,693,000 86,000(1.87%)
XRP 792.1 5.4(-0.68%)
BCH 730,400 12,400(-1.67%)
EOS 1,244 18(1.47%)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CJ올리브영 '올영세일' 기간 온라인몰 1000만명 방문

  • 송고 2020.06.04 09:25 | 수정 2020.06.04 09:26
  • EBN 안신혜 기자 (doubletap@ebn.co.kr)

올리브영 '올영세일' 관련 이미지ⓒCJ올리브영

올리브영 '올영세일' 관련 이미지ⓒCJ올리브영

CJ올리브영은 올해 첫 '올영세일' 기간 공식 온라인몰 누적 방문자가 1000만 명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CJ올리브영은 지난달 29일부터 올해 상반기 인기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하는 올영세일을 진행하고 있다.


코로나 사태 속 '언택트(비대면)' 소비 트렌드로 온라인 구매 수요가 몰리면서, 세일 첫날 온라인몰 순방문자수(UV, Unique Visitors)는 론칭 이래 최대인 210만을 기록했다. 세일 기간 동안 누적 방문자는 1000만 명을 넘어섰다.


회사측은 이러한 성과의 배경으로 온라인 채널 육성과 온·오프라인 시너지 강화에 주력한 올리브영의 옴니 채널 전략을 꼽았다.


올리브영은 지난 2018년 말 당일 배송 서비스 '오늘드림'을 선보였다. 물류센터가 아닌 주소지 인근 매장에서 포장·배송하는 방식으로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간 시너지를 높였다. 지난 2월에는 비대면 형식의 배송 시간 옵션을 도입하고 서비스 지속 확대에 나섰다.


그 결과 이번 세일 첫날 오늘드림 주문 건수는 지난해 세일 첫날 대비 10배 이상 늘었다.


올리브영은 온라인몰에서 개인 맞춤형 상품을 제안하고 온·오프라인 리뷰 통합, 모바일 전용 선물하기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온라인몰 경쟁력 제고를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더불어 코로나 영향에서도 주거지 인근에 위치한 오프라인 매장은 전년대비 성장세를 보였다. 지난달 29일부터 지난 3일까지의 매출 분석 결과 주택 상권 매장의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10% 가량 증가했다.


이번 올영세일은 이날까지 진행된다. 매일 다른 특가 상품을 깜짝 공개하는 '오늘의 특가' 행사가 진행된다. 이날은 '아이소이 잡티세럼 Ⅱ', '모레모 워터 트리트먼트 미라클', '비비랩 저분자 콜라겐'을 추가 할인 판매한다. 행사 상품은 전국 올리브영 매장 및 공식 온라인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CJ올리브영 관계자는 "온라인몰 경쟁력 강화 전략에 맞춰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인 그간이 노력이 성과를 내고 있다"며 "매장과 온라인몰간의 시너지를 바탕으로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뷰티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675.26 52.24(1.99)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4.24 14:51

96,151,000

▼ 57,000 (0.06%)

빗썸

04.24 14:51

96,015,000

▼ 95,000 (0.1%)

코빗

04.24 14:51

95,918,000

▼ 284,000 (0.3%)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