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2020-07-08 17:04:54
모바일
21.1℃
박무
미세먼지 보통

핸드앤몰트 토종꿀 넣은 '상상 페일에일' 캔출시

  • 입력 2020.06.04 16:01 | 수정 2020.06.04 16:01
  • EBN 김지웅 기자 (jiwo6565@ebn.co.kr)

ⓒ핸드앤몰트ⓒ핸드앤몰트

국산 수제맥주 핸드앤몰트는 '상상 페일에일'을 500ml 캔 제품으로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상상 페일에일은 국산 꿀을 첨가해 기분 좋은 단맛과 한국적인 요소를 가미하고 허니몰트를 사용해 달콤한 첫맛과 풍부한 아로마가 매력적인 페일에일 스타일의 맥주다.


국산 재료를 사용해 맥주의 맛과 향을 완성했다는 점에서 국내 맥주 브랜드로서의 정체성과 정통성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 알코올 도수는 5.1%, IBU는 15로 기존 페일에일의 IBU(30-50) 대비 쓴 맛을 절반 이하로 낮춰 수제맥주를 처음 접하는 소비자들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네가지 홉의 조화로 다채로운 시트러스 향의 향긋한 풍미가 돋보이며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맥주 레시피로 감칠맛과 은은한 감귤 향, 음용성까지 높였다. 또한 어떤 음식과도 잘 어울리는 깔끔한 끝맛이 특징으로 완성도 있는 수제맥주를 여러 잔 마시고 싶은 맥주 애호가들의 입맛까지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패키지에는 핸드앤몰트의 브랜드 컬러인 주황색과, 꿀을 연상시키는 노란색 컬러를 겹겹이 배치해 생동감 넘치는 디자인을 완성했다. 제품 뒷면에는 손과 맥아, 꿀벌과 전구 등 핸드앤몰트의 브랜드 철학과 상상 페일에일의 특징을 담아낸 일러스트를 그려 넣어 다채로운 재미를 더했다.


상상 페일에일은 핸드앤몰트가 BI 리뉴얼 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캔맥주로 이번주부터 편의점 CU와 GS25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이후 이마트24 등 보다 다양한 편의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출시를 기념해 편의점에서 4캔 1만원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상상 페일에일' 생맥주는 핸드앤몰트 브루 랩 및 3곳의 직영 매장(경복궁점, 광희문점, 송파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추후 적극적인 유흥 채널 접점 확대를 통해 소비자가 언제 어디서든 상상 페일에일을 즐길 수 있도록 판로를 넓혀 나갈 예정이다.


핸드앤몰트 마케팅 담당자는 "상상 페일에일은 로컬 수제맥주 브랜드 핸드앤몰트가 국산 꿀을 사용해 수제맥주만의 개성을 살리면서도 친근한 재료로 누구나 마시기 편한 제품을 만들기 위해 1년여 간의 연구 끝에 선보인 맥주"라며 "앞으로도 핸드앤몰트는 더 많은 소비자들이 수제맥주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제품 개발에 심혈을 기울일 것"이라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