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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 냉동피자 시장 2위 올라…매출 300억원 목표

  • 송고 2020.06.05 08:58 | 수정 2020.06.05 08:58
  • EBN 김지웅 기자 (jiwo6565@ebn.co.kr)

노엣지·크러스트 출시 두달만에 100만판 판매

ⓒ풀무원

ⓒ풀무원

풀무원식품은 올해 1분기(1~3월) 국내 냉동피자 시장에서 점유율 20.7%(닐슨데이터 기준)를 차지하며 2위에 올랐다고 5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노엣지·크러스트 피자'를 출시하며 냉동피자 시장에 본격 진출한 풀무원은 출시 2달 만에 100만판을 판매하는 등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특히 2018년 1분기부터 하향곡선을 그렸던 냉동피자 시장은 풀무원이 진출한 지난해 4분기부터 터닝포인트를 맞고 다시 가파른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


냉동피자 시장 규모는 2018년 1분기 261억원 기록 후 6분기 연속 하락, 지난해 3분기에는 약 60% 감소한 164억원으로 쪼그라들었다. 그러나 풀무원이 노엣지·크러스트 피자를 출시한 2019년 4분기부터 성장세로 전환해 올 1분기는 248억원을 기록, 2분기 만에 51% 성장했다.


풀무원측은 '딱딱한 도우'와 '빈약한 토핑'이라는 냉동피자의 고질적인 단점을 해결하지 못하며 소비자 만족도가 급락해 나타난 것으로 해석된다.


두 가지 소비자 불만을 혁신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글로벌 피자 선진국 이탈리아와 미국에서 최신 피자 제조기술을 도입하고 2년간 연구·개발했다.


그 결과 피자 '엣지' 끝까지 토핑을 풍부하게 덮을 수 있는 공정을 처음으로 도입해 '노엣지 피자' 3종을, 크러스트 부분까지 완전 자동화 생산이 가능한 공정으로 '크러스트 피자' 2종을 출시했다.


노엣지·크러스트 피자는 출시 2달 만에 누적판매량 100만판을 돌파했다. 풀무원은 올해 냉동피자 매출 목표를 150억 원으로 잡았으나, 예상을 뛰어넘는 판매 호조와 긍정적인 고객 피드백에 따라 목표 매출액을 300억원으로 상향했다.


박성재 풀무원식품 FRM(Fresh Ready Meal)사업부 냉동밥&스낵CM(Category Manager)은 "앞으로도 혁신적인 냉동피자 제품을 통해 이 시장이 다시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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