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3 | 29
10.9℃
코스피 2,752.59 6.77(0.25%)
코스닥 906.16 3.89(-0.43%)
USD$ 1345.5 -5.5
EUR€ 1449.8 -7.8
JPY¥ 888.9 -3.5
CNY¥ 185.4 -0.6
BTC 100,081,000 355,000(0.36%)
ETH 5,074,000 27,000(0.53%)
XRP 879.5 4.3(0.49%)
BCH 822,800 54,800(7.14%)
EOS 1,600 103(6.88%)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한화손보, 교통비·렌터카 모바일 신청서비스 개시

  • 송고 2020.06.25 17:13 | 수정 2020.06.25 17:13
  • EBN 강승혁 기자 (kang0623@ebn.co.kr)

자동차 사고 시 발생하는 교통비·렌터카 신청도 톡으로 편리하게

모바일 신청, AI 자동견적 등 자동차보험 보상 처리과정 디지털 혁신

한화손해보험 교통비·렌터카 모바일 신청서비스 개시 안내 이미지ⓒ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교통비·렌터카 모바일 신청서비스 개시 안내 이미지ⓒ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은 자동차보험 사고처리 과정에서 카카오 알림톡을 통해 사고 피해자가 직접 교통비나 렌터카를 신청할 수 있는 모바일 서비스를 25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보상담당자와 유선 전화를 통해 진행했던 기존 보상 방식의 불편함을 개선한 것으로 한화손해보험의 사고 피해자는 알림톡에 링크된 페이지를 통해 수리기간 내 교통비를 직접 신청할 수 있게 됐다. 렌터카가 필요한 경우에도 복잡한 차량 신청 과정을 모바일 기기로 처리할 수 있어 편리하다.


교통비는 먼저 알림톡 내 '교통비/렌터카 지급안내' 버튼을 눌러 피해 차량의 기본정보를 입력하고, 예상 지급 교통비를 확인한 후 접수하면 된다. 렌터카 신청 역시 기본 정보를 입력하면 대차 가능한 차량 리스트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차량을 받고자 하는 장소와 시간을 선택하면 딜리버리 서비스가 가능하다. 한화손해보험의 모바일 서비스로 렌터카를 신청하게 되면 피해자가 무보험 렌터카를 이용하게 되는 위험을 막고, 렌트 차량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한화손해보험은 교통비·렌터카 모바일 신청 서비스 외에도 AI 수리비 자동견적 시스템 등 자동차보험 보상 처리과정에서 다양한 디지털 혁신을 시도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상품 및 서비스에 디지털 기술을 접목함으로써 고객 서비스 개선과 업무 효율 향상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752.59 6.77(0.25)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3.29 15:05

100,081,000

▲ 355,000 (0.36%)

빗썸

03.29 15:05

99,964,000

▲ 460,000 (0.46%)

코빗

03.29 15:05

100,000,000

▲ 367,000 (0.37%)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