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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기정통부, 디지털콘텐츠기업 비대면 해외진출 지원

  • 송고 2020.07.01 14:38 | 수정 2020.07.01 14:40
  • EBN 황준익 기자 (plusik@ebn.co.kr)

온라인전시·로드쇼, 해외진출 주요거점 활용 등 지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디지털콘텐츠의 해외 판로 확대를 위해 비대면(언택트) 해외진출 지원을 본격 추진한다고 1일 밝혔다.


과기정통부는 △비대면(언택트) 콘텐츠 글로벌 사업화 지원 △디지털콘텐츠 신흥시장 온라인전시·로드쇼 △해외진출 주요거점 활용 지원 △홍보채널(유튜브) 채널 개설등 다양한 비대면 홍보·마케팅 지원사업을 강화한다.


우선 유망 디지털콘텐츠들이 해외로 확산될 수 있도록 '비대면 콘텐츠 글로벌 사업화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해외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기업대상 크라우드 펀딩 지원을 비롯해 현지 시장 진출에 필요한 기술지원·투자유치·법인설립 등 사업화 컨설팅, 온라인 유통·서비스에 필요한 네트워크 사용료 등을 지원한다. 오는 10일까지 모집한다.


또 디지털콘텐츠 신흥시장 온라인 전시·로드쇼를 10월 중 2주간에 걸쳐 추진할 예정이다. 전시회 참여를 희망하는 50개 기업을 8일까지 모집한다.


미국, 베트남, 싱가포르, 인도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은 현지 기업지원 거점(5개소)을 통해 현지 시장 정보, 바이어·투자자 발굴, 법률·회계자문, 법인설립 등 현지 진출을 위한 상시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상시적인 해외 홍보를 위해 유튜브에 'Korea Digital Content TV'를 신규 개설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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