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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태현 웨이브 대표 "서비스 장애로 불편 끼쳐 송구"

  • 입력 2020.07.02 18:15 | 수정 2020.07.02 18:17
  • EBN 황준익 기자 (plusik@ebn.co.kr)

1일 오후 9시15분~10시55분 접속 불가

이태현 콘텐츠웨이브 대표가 지난해 9월 16일 서울 정동1928 아트센터에서 열린 웨이브 출범식 및 기자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콘텐츠웨이브이태현 콘텐츠웨이브 대표가 지난해 9월 16일 서울 정동1928 아트센터에서 열린 웨이브 출범식 및 기자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콘텐츠웨이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웨이브가 지난 1일 2시간 가까이 접속 오류가 발생한 것에 대해 사과했다.


이태현 콘텐츠웨이브 대표는 2일 사과문을 통해 "1일 오후에 있었던 서비스 장애로 이용자 분들께 큰 불편과 심려 끼쳐드려 죄송하다"며 "장애 발생 후 시스템 복구와 향후 재발방지 대책수립 등을 우선적으로 진행하느라 뒤늦게 사과하는 점 양해를 구한다"고 밝혔다. 서비스 장애로 이 대표가 직접 사과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앞서 웨이브는 지난 1일 오후 9시15분부터 10시55분까지 약 1시간40분 동안 앱실행 접속이 불가능했다.


이 대표는 "올해 하반기 편의성 개선을 위해 1일 서비스 이용의 개인화 및 추천 기능을 적용했다"며 "자체 테스트 그룹을 통한 서비스 반응도 좋았으나 시스템 업데이트 적용 과정에서 서버 과부하로 인해 장애가 발생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웨이브에서는 바로 장애원인을 분석한 후 서버 증설 등 복구 조치했지만 서비스 이용량이 많은 시간에 장애가 발생해 안타깝고 송구하다"며 "웨이브 임직원 일동은 향후 웨이브 서비스 개선 작업을 진행함에 있어 서비스 안정성에 특히 주의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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