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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 전국 전시장·서비스센터 '디지털化'···종이 대신 태블릿

  • 송고 2020.07.06 09:54 | 수정 2020.07.06 09:54
  • EBN 권녕찬 기자 (kwoness@ebn.co.kr)


ⓒ볼보코리아

ⓒ볼보코리아

볼보자동차코리아가 탄소배출량 저감을 위한 기후중립 액션 플랜의 일환으로 모든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에서 고객 커뮤니케이션에 사용하는 모든 인쇄물을 디지털 플랫폼으로 전환한다고 6일 밝혔다.


이는 글로벌에서 진행하는 볼보의 지속가능한 전략에 맞춘 볼보코리아의 움직임으로, 2040년까지 기후 중립화를 달성한다는 글로벌 차원의 기후 대책 계획에 기반했다.


이에 따라 볼보의 국내 모든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에서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사용되어온 제품 브로셔 및 액세서리 리플렛, 전시장 내 차량 제원표, 시승서약서 등의 인쇄물은 태플릿 PC의 디지털 플랫폼으로 전환된다. 이를 통해 종이 제작 및 인쇄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배출량을 줄인다는 계획이다.


전국 전시장에 준비된 태블릿 PC는 전자계약서 작성 및 서명에도 활용돼 고객은 보다 진보한 세일즈 프로세스를 경험할 수 있다.


아울러 서비스센터에서도 정비 상담과 서명 절차도 태블릿 PC를 통해 디지털화되며 고객은 문자 또는 이메일을 통해 인쇄물이 아닌 PDF 형식의 정비 견적서와 정비 점검 명세서를 받게 된다. 단, 금융 상품 계약과 보험 등 법적 구속력을 지닌 문서들은 인쇄물 형태로 유지된다.


볼보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글로벌 자동차 메이커로서 도로 위 안전을 넘어 지구의 안전에 대한 책임감을 갖고 함께 해결해나갈 수 있는 방안들을 지속적으로 모색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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