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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 올 상반기 중국 이커머스 거래액 1천억 돌파

  • 송고 2020.07.07 09:51 | 수정 2020.07.07 09:52
  • EBN 문은혜 기자 (mooneh@ebn.co.kr)


ⓒNH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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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의 올 상반기 중국 이커머스 사업 거래액이 1000억원을 돌파했다.


NHN고도 계열사이자 중국 기반의 이커머스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NHN에이컴메이트는 2020년 상반기 누적 거래액이 역대 최대치인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특히 중국의 상반기 최대 온라인 쇼핑 행사인 ‘618 쇼핑축제(6/1~6/20)’ 기간에만 총 200억원의 매출이 발생한 것으로 집계됐다.


NHN에이컴메이트 관계자는 "코로나19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과 물류 및 유통 여건 악화 등 커머스 업계의 전반적인 경기 침체 가운데 이뤄낸 유의미한 성과"라며 "에이컴메이트가 ‘618 쇼핑축제’와 ‘언택트’를 전략적으로 공략한 데에 따른 결과"라고 말했다.


에이컴메이트는 ‘618 쇼핑축제’기간 최대 거래액을 달성한 알리바바의 B2C 쇼핑몰 ‘티몰’의 공식 파트너사다. 이들 중에서도 거래액 상위 3% 안에 드는 유일한 한국 기업으로 활약을 하고 있다.


현재 100여 개의 한국 브랜드가 에이컴메이트를 통해 중국에 진출하고 있다.


상품 카테고리별로 살펴보면 화장품이 전년 동기 대비 106%, 건강기능식품과 퍼스널케어가 각각 75%, 566% 매출이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성장이 두드러진 브랜드는 정관장(건강기능식품), 아모레퍼시픽(퍼스널케어) 등이다.


이윤식 NHN 커머스사업본부장 겸 NHN고도 대표는 “하반기에 중국 쇼핑 최대 성수기인 광군제를 포함한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는 만큼 연간 거래액은 더욱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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