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4 | 19
14.6℃
코스피 2,591.86 42.84(-1.63%)
코스닥 841.91 13.74(-1.61%)
USD$ 1378.5 -1.5
EUR€ 1470.5 1.4
JPY¥ 892.0 -0.5
CNY¥ 190.2 -0.2
BTC 94,911,000 2,126,000(2.29%)
ETH 4,531,000 24,000(0.53%)
XRP 731.6 0.6(-0.08%)
BCH 702,700 3,900(-0.55%)
EOS 1,152 64(5.88%)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과기정통부, 실감콘텐츠 신시장 창출…추경 200억 투입

  • 송고 2020.07.07 14:16 | 수정 2020.07.07 14:16
  • EBN 황준익 기자 (plusik@ebn.co.kr)

디지털 전환 촉진할 핵심 실감콘텐츠 제작 지원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디지털 뉴딜의 일환으로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등 실감기술(XR’을 활용한 서비스 제작을 지원하는 '실감콘텐츠 신시장 창출 프로젝트' 추진을 위해 추경예산 200억원을 투입한다고 7일 밝혔다.


과기정통부는 XR을 코로나19 이후 디지털 전환을 주도해 사회활력 제고와 경제성장을 견인할 핵심기술로 주목하고 사업계획을 준비해왔다.


우선 XR을 교육훈련‧의료‧제조분야에 적용하는 대규모 XR 융합프로젝트 3개 과제 지원을 위해 올해 추경예산 100억원을 투입한다. 물리적 훈련공간에 가상의 테러상황(테러범, 인질 등)을 증강해 구현한 혼합현실(MR) 기반 테러상황 대응 교육훈련 시스템(40억원, 경찰청 협업) 개발을 지원한다.


또 외상상황(절단‧교통사고 등)을 물리적 마네킹에 MR(신체 내외부 상태 표현)로 증강해 재현하고 응급 처치훈련을 할 수 있는 중증외상 처치훈련 시스템(25억원, 국방부 협업) 개발을 지원한다.


제조설비‧공간을 디지털트윈으로 구현하고 XR로 시각화해 실시간 상태 모니터링, 원격협업, 가상 시뮬레이션 등이 가능한 시스템 개발(35억원)을 지원한다. 원격회의‧협업, 교육, 전시 등 비대면 수요가 높고 XR 장점을 극대화할 수 있는 비대면 핵심서비스 제작을 올해 추경예산 100억원 규모(총25개 과제)로 지원한다.


비대면 환경에서도 제품 전시‧홍보가 가능한 가상컨벤션 전시서비스, 가상공간에서 교육자료를 공유하고 선생님과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실감 원격교육 서비스 등의 과제를 지원할 예정이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591.86 42.84(-1.63)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4.19 22:59

94,911,000

▲ 2,126,000 (2.29%)

빗썸

04.19 22:59

94,931,000

▲ 2,262,000 (2.44%)

코빗

04.19 22:59

94,777,000

▲ 2,211,000 (2.39%)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