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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차, AS 5년 연속 1위 달성 위해 ‘고삐’

  • 송고 2020.07.08 09:07 | 수정 2020.07.08 09:07
  • EBN 박용환 기자 (yhpark@ebn.co.kr)

AS 정비 상품 사전 확인 ‘RSM 서비스’

모바일 앱 통한 ‘언택트 서비스’

르노삼성 AS 자료사진ⓒ르노삼성차

르노삼성 AS 자료사진ⓒ르노삼성차

르노삼성자동차가 AS 서비스 경쟁력 확보에 고삐를 당기고 있다.


르노삼성차는 컨슈머인사이트에서 주관하는 2019년도 자동차 판매(SSQ)와 AS 서비스 만족도(CSQ) 기획 조사에서 각각 1위를 차지했다. 판매 서비스 만족도는 18년 연속, AS 서비스 만족도는 4년 연속 1위를 이어간 것이다.


르노삼성차는 올해에도 AS 서비스 만족도 5년 연속 1위를 위해 새로운 프로그램을 시도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르노삼성차는 지난 1월부터 ‘RSM 서비스 메뉴’ 제도를 실행하고 있다. ‘RSM 서비스 메뉴’란 AS 정비 상품의 내용과 공임∙부품 합산 가격을 고객들이 접수처, 고객대기실 등에서 서비스를 받기 전부터 쉽게 확인하고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정책이다.


RSM 서비스 메뉴는 엔진오일, 에어컨 필터, 브레이크 패드 등 고객들이 자주 이용하는 유상 서비스 항목부터 적용되며 전국 12개 직영점과 참여를 희망한 270개의 협력 서비스점에서 우선 시행된다. 르노삼성차는 서비스 메뉴 대상 품목과 실시 서비스점도 앞으로 계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코로나 19 사태 이후로는 ‘언택트 서비스’가 일반적인 흐름으로 자리잡고 있다. 르노삼성차는 최근 차량 관리를 위한 모바일 멤버십 애플리케이션 ‘MY 르노삼성’과 ‘MY 르노’에 커넥티드 기능을 추가해 출시했다.


‘MY 르노삼성’과 ‘MY 르노’ 앱은 손안에서 내 차의 다양한 정보와 멤버십 혜택을 조회하고 온라인 정비예약, 채팅 상담 등 편리하게 차량을 관리할 수 있으며 다양한 쿠폰과 이벤트, 정보를 제공하는 오너를 위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커넥티드 기능까지 통합해 XM3 등 ‘이지 커넥트’ 탑재 차량을 소유한 고객은 차량 원격제어, 원격 차량 정보 확인, 내 차 위치 찾기 등 커넥티드 기능을 하나의 앱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르노삼성차는 ‘스페셜 픽업 & 딜리버리 서비스’를 시작했다. 고객이 요청한 장소에서 정비가 필요한 차량을 전달받아, 정비 완료 후 다시 고객이 원하는 장소로 인도해 주는 서비스다. 편도 기준 10㎞ 이내 기본 1만원, 10㎞ 초과 시 1㎞당 1000원 추가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다. 단, 같은 구 내에서 이동할 경우는 기본 1만원 외 별도 추가 금액은 없다. 이용 방법은 원하는 날짜 전날 오후 12시 전에 예약하면 된다.


XM3 출시를 맞아 고객 방문이 증가한 전시장 및 AS 서비스점에서는 코로나 19 예방 조치도 적극적으로 시행 중이다. 전국 모든 전시장과 AS서비스점은 매일 정기적으로 방역 작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직원의 마스크 착용 의무화, 입출고 차량에 대한 인체 무해 살균 소독, 방문 고객 체온 체크 및 손 소독제 사용 권고 등을 진행 중이다. 특히 고객 상담 부스의 경우 매시간 소독을 통해 더욱 철저한 방역 조치를 하고 있다.


아울러 르노삼성차가 2016년부터 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로 도입한 비대면 온라인 청약 시스템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 출시한 프리미엄 디자인 SUV XM3는 전용 마이크로사이트 내 온라인 쇼룸 운영과 온라인 전용 사전 계약 혜택 등을 펼쳐 사전 계약의 약 24%를 온라인으로 성사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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