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3 | 29
6.8℃
코스피 2,746.63 0.81(0.03%)
코스닥 905.50 4.55(-0.5%)
USD$ 1347.5 -3.5
EUR€ 1453.1 -4.4
JPY¥ 890.5 -1.9
CNY¥ 185.8 -0.3
BTC 100,126,000 1,274,000(-1.26%)
ETH 5,055,000 64,000(-1.25%)
XRP 906 20.4(2.3%)
BCH 877,300 59,100(7.22%)
EOS 1,598 78(5.13%)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신창섭 트위터코리아 대표 "코로나 시대, 기업 브랜드전략 새 판 짜야"

  • 송고 2020.07.08 14:10 | 수정 2020.07.08 14:12
  • EBN 손병문 기자 (moon@ebn.co.kr)

9일 '트위터포브랜드' 마케팅 웨비나 개최…뉴노멀 시대 반영 마케팅 분석 결과 공개

트위터코리아(Twitter)가 오는 9일 오후 2시에 마케팅 세미나 ‘트위터포브랜드 (#Twitter4Brands)’를 웨비나(웹 세미나)로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세미나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반영해 PC와 모바일로 참여할 수 있다. (https://twitter4brandswebinar.splashthat.com/)에서 참석 신청을 받는다.


트위터 웨비나 공지ⓒ

트위터 웨비나 공지ⓒ

웨비나는 ▲코로나19와 그 이후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런치&커넥트(Launch&Connect) 브랜드 마케팅 사례 ▲트위터 게임 마케팅 전략 ▲트위터 플랫폼 최신 업데이트 세션으로 마련된다.


트위터코리아 전략광고사업부의 김지아 부장, 박광근 차장, 에이전시 파트너 강승준 차장, 최휘연 과장이 발표를 맡는다.


코로나 사태로 도래한 뉴노멀 시대에 대한 이야기와 변화를 반영한 플랫폼에 대한 소개, 뉴노멀 시대를 반영한 최신 마케팅 사례 분석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기업과 브랜드가 참고할 수 있는 코로나 관련 트위터 데이터 분석과 이용자 분석 결과도 웨비나를 통해 발표된다.


트위터 데이터 조사에 따르면 8% 응답자가 현 상황에서 기업들이 광고를 줄여야 한다고 응답했고, 50%의 이용자가 광고가 평범한 일상을 떠올리게 한다며 기업들의 광고 활동에 긍정적인 피드백을 줬다.


코로나 관련 트윗량은 3월 초에 최대치를 기록, 이후 관련 대화는 12% 감소됐다. 4월 이후 엔터테인먼트 관련 대화가 31% 증가했다. 웰빙과 건강 관련 대화량도 27% 증가했다. 코로나 장기화로 일상과 관련된 이야기가 활성화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신창섭 트위터코리아 대표는 “전례 없는 코로나 사태로 소비 행태가 급격히 변화하는 가운데 기업의 브랜드 전략도 발 빠르게 달라져야 할 때”라며 “웨비나에서 공개될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와 이용자 분석이 기업과 브랜드의 전략 수립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746.63 0.81(0.03)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3.29 23:32

100,126,000

▼ 1,274,000 (1.26%)

빗썸

03.29 23:32

100,045,000

▼ 1,171,000 (1.16%)

코빗

03.29 23:32

99,992,000

▼ 1,293,000 (1.28%)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