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2020-08-10 11:23:52
모바일
27.1℃
온흐림
미세먼지 좋음

"언제나 옳다"…내년 개통 신노선 인근단지 주목

  • 입력 2020.07.09 12:45 | 수정 2020.07.09 12:46
  • EBN 안광석 기자 (novushomo@ebn.co.kr)

반도건설, 10일 '서대구역 반도유보라 센텀' 분양

'서대구역 반도유보라 센텀' 투시도.ⓒ반도건설

철도 개통 호재를 앞둔 지역 내 분양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9일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반도건설은 서대구역세권 일대에 '서대구역 반도유보라 센텀' 견본주택을 오는 10일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서대구역사는 고속철도(KTX·SRT)와 광역철도, 예비타당성조사 면제사업으로 추진 중인 대구산업선이 정차한다. 추후 대구~광주 철도와 트램 등 새로운 교통체계가 구축되고 공항철도 및 공항터미널을 통해 공항거점도시로 발전하게 될 전망이다.


롯데건설은 이달 중 대곡역 일대에 '대곡역 롯데캐슬 엘클라씨'를 분양한다. 이 일대는 오는 2021년 7월 서해선(대곡~소사 구간)이 개통 예정이다. 서해선이 개통되면 서울지하철5·9호선·공항철도 환승역인 김포공항까지 한 정거장이면 닿을 수 있고 마포·여의도·강남 등으로 30분대 이동이 가능해진다.

오는 2021년 개통 예정 신노선 인근 신규분양단지.ⓒ함스피알오는 2021년 개통 예정 신노선 인근 신규분양단지.ⓒ함스피알

현진에버빌도 내년 대곡-소사선이 개통 예정인 부천시 소사본동 일원 소새울역세권에 '부천 소사 현진에버빌'을 이달 중 분양한다. 삼부토건도 내년 개통되는 지하철 4호선 진접역(가칭)과 인접한 '남양주 삼부르네상스 더퍼스'를 분양할 예정이다. 진접역이 개통되면 당고개역까지 14분이면 도착할 수 있다.


교통호재는 부동산 시장에서 집값 상승 주요인이다. 일반적으로 교통호재는 기본계획 발표-착공-개통 순으로 진행되면서 인근 집값 상승에 영향을 미친다.


부동산업계 관계자는 "다만 실제 개통까지 상당 기간이 걸리고 경우에 따라 개발계획이 무산되거나 취소될 수도 있어 개통이 임박한 시점에 투자하는 것이 안전하다"라며 "개통이 가시화되면 교통이 편리해지는 것은 물론 편의시설들이 빠르게 자리 잡아 실거주에 좋고 집값도 크게 올라 투자에도 유리하다"라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