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2020-08-10 10:10:20
모바일
26.7℃
실 비
미세먼지 좋음

웰컴저축은행, QR코드 활용 간편결제 서비스 시작

  • 입력 2020.07.10 14:43 | 수정 2020.07.10 14:44
  • EBN 신진주 기자 (newpearl@ebn.co.kr)

ⓒ웰컴저축은행ⓒ웰컴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은 QR코드를 활용한 간편결제 서비스를 웰컴디지털뱅크(웰뱅)을 통해 시작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6일부터 시행된 QR결제 서비스는 웰컴저축은행이 BC카드와 독자적으로 업무 협약을 맺고 시행하는 서비스로 저축은행 중에선 최초다.


BC카드 가맹점 중 QR결제를 지원하는 곳에서는 모두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기존 바코드 결제보다 더 많은 가맹점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QR결제를 이용하는 방식도 더욱 간편해졌다. 웰컴디지털뱅크(웰뱅) 하단에 상시 노출되는 QR코드를 클릭하면 바로 결제화면으로 이동한다. QR코드 생성은 지문, 페이스아이디와 같은 생체 인증으로 가능하다. 이를 지원하지 않는 스마트폰의 경우는 간편 비밀번호로 QR코드 생성 후 가맹점 작원에게 제시하면 된다.


QR결제 서비스는 웰컴저축은행 체크카드를 기존에 이용하고 있는 고객이라면 웰컴디지털뱅크(웰뱅)을 통해 손쉽게 등록 가능하다. 웰뱅에서 자동으로 체크카드가 확인되기 때문에 등록만 하면 즉시 사용 가능하다.


GS25, CU 등 주요 편의점을 비롯해 스타벅스, 이디야커피 등 커피전문점, 농협 하나로마트를 포함해 교보문고, 롯데면세점, 갤러리아백화점 등 대형 유통점 및 백화점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에버랜드, 롯데월드, 비발디파크, 피닉스파크 등의 놀이 문화공간에서도 이용 가능하다.


웰컴저축은행의 QR결제에 따른 이용 금액도 체크카드 이용 실적으로 동일하게 계산된다. 체크카드 실적에 따른 적금상품 우대금리, 이용금액에 따른 무제한 캐시백 혜택 등의 효과와 연말 정산 세액 공제 혜택도 체크카드와 동일하게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웰컴저축은행을 처음 이용하거나 체크카드가 없는 고객이라도 웰뱅을 통해 영업점 방문 없이 쉽게 체크카드 신청이 가능하다.


웰컴저축은행 관계자는 "생활금융플랫폼으로서 전자 결제 서비스는 빼먹을 수 없는 중요한 서비스"라며 "BC카드와의 협업으로 보다 많은 가맹점에서 QR결제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어 기쁘며 앞으로도 더 효율적인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