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2020-08-05 13:47:02
모바일
27.9℃
실 비
미세먼지 보통

외식인 '필드 트립' 프로그램 진행

  • 입력 2020.07.15 16:44 | 수정 2020.07.15 16:44
  • EBN 권영석 기자 (yskwon@ebn.co.kr)

ⓒ외식인ⓒ외식인

푸드테크 스타트업 주식회사 외식인은 외식창업 매칭플랫폼 ‘더매칭’과 함께 필드 트립(Field Trip)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필드 트립은 외식인과 더매징의 고객사인 각 프랜차이즈 본사의 CEO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견학 프로그램이다. 생생한 산업 현장을 체험하고 관련 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에는 최근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간편식 제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밀키트 시장 선두 기업인 프레시지 공장을 견학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프레시지 견학은 지난 5월에 진행한 견학 프로그램의 긍정적인 호응에 힘입어 한 차례 더 진행하게 됐다. 이날 견학 프로그램에 참석한 CEO들은 ‘밀 키트(meal kit)부터 밀 솔루션(meal solution)까지 파헤치기’라는 주제아래 국내 간편식 시장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강의와 함께 프레시지의 용인 신축 공장을 둘러보고 간편식 제조 과정을 직접 눈으로 보는 시간을 가졌다.


외식인 관계자는 "외식 기업 대표들에게 다양한 시각과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더매칭과 함께 필드 트립 프로그램을 구성하게 됐다"며 "이번 프로그램에 참석한 프랜차이즈 본사 CEO들의 반응이 좋아 향후 더매칭과 지속적으로 필드 트립을 기획, 진행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주식회사 외식인은 지난 2017년에 설립된 푸드테크 스타트업 기업으로 외식 프랜차이즈 본사와 가맹점이 모바일 앱을 활용해 효율적으로 서비스 품질 관리를 할 수 있는 ‘외식 프랜차이즈 품질관리 시스템(FQMS)’서비스를 개발, 제공하고 있다. 사업성을 인정 받아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는 ‘TIPS’에도 선정된 바 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