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리기 기부 캠페인···올해는 코로나 여파 언택트 방식
누적 참가자 5만여명···누적 기부액 27여억원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언택트(Untact) 방식의 기부 문화 확산 캠페인 '제5회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 레이스 버추얼 런(GIVE 'N RACE Virtual Run)' 행사를 성료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5일부터 양일에 걸쳐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참가자 1만 명의 참가비와 추가 기부금을 포함한 총 5억여원의 모금액이 조성됐다.
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기부금 전액을 국내 취약계층 아동 및 청소년의 의료비와 교육비 지원을 위해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 및 한국 희귀난치성질환 연합회에 전달할 계획이다.
정해진 48시간 동안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며 각자가 원하는 장소와 시간을 선택해 달리는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기브앤 레이스 버추얼 런에는 서울 및 수도권에서부터 제주까지 전국 17개 시도에 더해 해외 여러 지역 등 다양한 장소에서 18개 국적의 참가자들이 나눔에 동참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서울 외 지역 거주자가 전체 참가자의 60% 이상을 기록했고, 최고령 만 79세, 최연소 9개월 등의 참가자가 행사에 동참하는 등 남녀노소 불문 많은 시민들이 자신만의 방식으로 참여했다.
지난 2017년 첫 대회를 시작으로 참가자들과 함께하는 기부 문화 확산 캠페인으로 자리잡은 기브앤 레이스는 이번 대회를 포함해 누적 참가자 5만여명, 누적 기부액 27억여원을 기록하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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