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방울은 올해 상반기 온라인 매출이 전기 대비 350% 증가했다고 30일 밝혔다.
회사측은 코로나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비대면 수요가 많아졌고, 지난 5월 자사 운영 채널인 '트라이샵'을 오픈한 것이 온라인 매출 상승의 주요 원인이라고 설명했다.
쌍방울 트라이 제품은 트라이샵과 롯데아이몰, 현대 Hmall, GS홈쇼핑, CJ 오쇼핑 등 종합몰, 쿠팡, 티몬, 위메프와 같은 소셜커머스, 11번가, G마켓, 옥션 등 오픈마켓 등에서도 판매하고 있ㄷ.
쌍방울은 지난달 무신사를 통해 단독 런칭한 '뉴트로 트라이' 제품이 꾸준히 매출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올 하반기에는 무신사 외 W컨셉에도 입점이 예정돼 있어 하반기 매출증가에도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전망된다.
쌍방울 관계자는 "올 상반기 온라인 매출의 급증으로 인해 새로운 판매채널에 대한 확신이 생겼다"며 "앞으로 온라인 판매 채널을 더욱 다양화해 고객의 니즈 만족과 매출증대를 동시에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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