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처메이드 여름철 건기식 추천

  • 송고 2020.07.31 18:40
  • 수정 2020.07.31 18:40
  • EBN 동지훈 기자 (jeehoon@ebn.co.kr)
  • url
    복사

왼쪽부터 네이처메이드 '슈퍼 B 에너지 콤플렉스', '칼슘, 마그네슘, 아연, 비타민 D'.ⓒ네이처메이드

왼쪽부터 네이처메이드 '슈퍼 B 에너지 콤플렉스', '칼슘, 마그네슘, 아연, 비타민 D'.ⓒ네이처메이드

네이처메이드는 건강한 여름을 보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을 추천한다고 31일 밝혔다.


여름철에는 덥고 습한 날씨에 체력이 떨어지고 피로가 쉽게 쌓여 비타민 B군을 충분히 섭취해 에너지와 활력을 보충하는 것이 좋다. 비타민 B군은 탄수화물·단백질·지방의 에너지 대사 작용을 활발하게 해 체내 에너지를 보충해 주고 피로물질이 몸에 쌓이는 것을 막는다.


네이처메이드는 통곡물과 우유, 돼지고기 등을 통해 섭취할 수 있지만, 더운 여름철에는 고함량의 건기식을 통해 비타민 B군을 보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설명했다.


네이처메이드의 '슈퍼 B 에너지 콤플렉스'는 에너지 및 활력 증진에 중점을 둔 제품으로 8가지 주요 비타민 B군이 포함됐다. 슈퍼 B 에너지 콤플렉스에는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비타민 B1, B2, B6, B12뿐 아니라 나이아신, 엽산, 비오틴, 판토텐산 등이 함유됐다.


네이처메이드는 또 여름철 수상 스포츠나 캠핑 등 야외활동이 늘어나는 만큼 칼슘과 마그네슘을 꾸준한 섭취해야 뼈와 신경, 근육 건강을 챙길 수 있다고 강조했다.


칼슘은 뼈를 형성하고 신경과 근육 기능을 유지하는 데 필요하며 골다공증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준다. 하지만 칼슘을 단독으로 섭취할 경우 체내 흡수율이 낮아 마그네슘과 비타민D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다.


네이처메이드의 '칼슘, 마그네슘, 아연, 비타민 D'는 뼈, 신경, 근육 건강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한 제품이다. 제품에는 칼슘과 마그네슘, 아연, 비타민 D가 포함됐다. 칼슘은 뼈의 형성을 돕는 역할을 하며 마그네슘은 신경과 근육 건강에 도움을 준다. 아연은 정상적인 면역 기능과 세포 분열에 필요한 성분이다. 비타민 D는 칼슘과 마찬가지로 신경과 근육 건강에 도움을 준다.


회사는 아울러 실외에서 자외선을 받고 실내에서 에어컨 바람을 자주 쐬는 경우 눈 건강에 좋지 않다고 설명한다. 눈 건강에는 눈의 노화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는 루테인 섭취가 좋다는 게 네이처메이드 설명이다. 루테인은 눈 망막의 중심시력을 담당하는 황반의 구성 물질로, 자외선 등 유해요인으로부터 눈을 보호하고 정상적인 기능을 하게 한다.


이 밖에 네이처메이드는 여름철 차갑거나 자극적인 음식으로 장이 약해졌을 경우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섭취하는 게 좋다고 강조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장내 유익균의 증식을 돕고 유해균을 억제하며 장의 연동운동 촉진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졌다.


네이처메이드 관계자는 "겨울철보다 여름철이 오히려 면역력 저하 등 건강에 더욱 신경써야 하는 시기"라며 "꾸준한 운동은 물론 여름철 놓치기 쉬운 영양소 섭취에 힘써 더위를 이겨낼 저항력을 키우는 게 중요하다"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