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2020-09-24 09:07:23
모바일
19.5℃
튼구름
미세먼지 좋음

빗썸, 앱 개선 진행…"편의성·가독성 강화"

  • 입력 2020.08.03 17:12 | 수정 2020.08.03 17:13
  • EBN 김채린 기자 (zmf007@ebn.co.kr)

총 보유자산 한눈에 파악…포트폴리오 그래프 제공

UI 사용자 친화적 개선으로 정보 직관성·접근성 강화

ⓒ빗썸ⓒ빗썸

국내 대표 가상자산거래소 빗썸이 이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고 쉽게 거래할 수 있도록 모바일 웹과 앱을 개선했다.


3일 빗썸은 최근 모바일 앱 구성과 기능을 일부 개선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 목적은 총 보유자산의 평가손익 및 수익률 등을 한번에 파악할 수 있는 직관성 강화다. 자산현황 탭에 나의 자산 정렬기능을 추가해 보유자산 현황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우선 회원들이 보유중인 가상자산의 평가손익 및 수익률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기존에는 보유 중인 가상자산의 평균매수가와 평가손익, 평가금액 등 수익률 정보만 확인 가능해 해당 자산의 실시간 현재가와 변동률을 찾아야 했지만, 개선을 통해 보유중인 가상자산에 대한 시세 등 정보를 손쉽게 파악할 수 있게 됐다.


자산 화면도 대폭 개선됐다. 보유자산의 정렬 기능을 추가해 보유자산을 보유자산순, 수익률순, 이름순으로 정렬할 수 있도록 했으며, 기존 테이블 형식의 UI를 사용자 친화적으로 개선했다. 또 보유자산의 영문명 뿐 아니라 한글명과 심볼 이미지를 추가해 직관성을 높였다


이 밖에 보유자산 포트폴리오 기능도 추가됐다. 회원들의 보유자산 비중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포트폴리오 그래프 기능이 추가돼, 자산별 보유비중을 따로 계산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게 됐다.


빗썸은 보다 더 편리하고 안전한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해가고 있다. 최근에는 모바일 앱 개선을 통해 최근 거래한 가상자산을 메뉴 화면 상단에 노출시켜 시세 정보 등 접근성을 강화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