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2020-09-24 09:42:43
모바일
21.1℃
튼구름
미세먼지 좋음

DGB유페이, 클라우드 기반 원패스 서비스 출시

  • 입력 2020.08.03 17:23 | 수정 2020.08.03 17:24
  • EBN 박소희 기자 (shpark@ebn.co.kr)

ⓒDGB유페이ⓒDGB유페이

DGB유페이는 클라우드 기반 원패스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HCE(호스트 카드 에뮬레이션) 방식을 활용한 이번 원패스 서비스는 기존 유심방식과 달리 클라우드 서버에 카드 정보를 저장해 결제하는 방식으로 통신·제조사 무관 핸드폰 결제가 가능하며 분실 및 도난 시 잔액 및 정보 등을 보호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기존에는 실물 교통카드나 핸드폰을 분실할 경우 잔액을 보전할 수 없었으나 HCE방식에서는 서버에 이 정보가 저장돼 잔액 보전 및 환불이 가능해졌다.


간편 결제 플랫폼 기능도 확대된다. 이를 위해 기술적으로 결제 기능을 NFC결제와 QR결제로 구분해 고객 편의성을 제고했다.


대중교통, 편의점 등에서는 화면을 켠 상태로 NFC 기능을 통한 비접촉 결제가 가능하며 원패스 제휴 가맹점에서는 QR결제를 할 수 있다.


결제 플랫폼 서비스 확대를 위해 하나카드, 롯데멤버스와 각각 협약을 체결, 금융 및 유통분야에서 원패스를 사용하는 고객들의 사용처가 넓어질 전망이다.


하나·롯데 멤버스고객들은 잠자고 있는 소액 포인트를 원패스로 전환해 대중교통 및 유통 결제처(유페이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며 원패스 고객 역시 보유하고 있는 충전금액을 각 제휴사의 포인트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사용 금액에 따른 마일리지 적립, 원패스 보유 잔액의 선물 주고받기, 플랫 카드와 휴대폰 간 잔액 이전, 택시분실물찾기 등의 부가서비스 혜택이 다양하게 제공된다.


DGB유페이는 원패스 출시에 따른 다양한 기념 프로모션을 실시, 신규 가입 시 즉시 사용 가능한 2000원이 충전되며 친구 추천 프로모션, 하나 멤버스 앱 및 롯데 엘 포인트 앱을 통한 신규 가입 고객 추가 리워드 등의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DGB유페이 소근 대표이사는 "새로운 시대에 걸맞는 언택트 결제 플랫폼 '원패스'가 소비자들의 요구를 반영한 새로운 간편결제 서비스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유용하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지속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