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2020-09-18 17:03:11
모바일
24.5℃
구름조금
미세먼지 좋음

대우건설, '동탄 행복마을 푸르지오' 최우수 민간임대 인증

  • 입력 2020.08.05 10:44 | 수정 2020.08.05 10:44
  • EBN 최수진 기자 (csj890@ebn.co.kr)

푸르지오 입주민 위한 라이프 프리미엄 서비스 확대 시행

단지 내 조경이라는 콘텐츠에 IT기술인 증강현실(AR)을 접목해 스토리가 있는 푸르지오 조경을 즐길 수 있도록 개발한 AR가든.ⓒ대우건설단지 내 조경이라는 콘텐츠에 IT기술인 증강현실(AR)을 접목해 스토리가 있는 푸르지오 조경을 즐길 수 있도록 개발한 AR가든.ⓒ대우건설

대우건설은 자사 1호 공공지원민간임대주택사업(구 뉴스테이)인 동탄 행복마을 푸르지오가 한국토지주택공사(LH)로부터 주거서비스 인증 최고 등급을 받았다고 5일 밝혔다.


민간임대주택 주거서비스 인증 제도는 정부에서 마련한 평가항목에 따라 주거공간·단지 내 편의시설·생활지원 및 공동체 활동 지원을 평가하고 진단하는 제도다.


민간임대주택이 제공하는 주거 서비스의 질적 수준을 향상시키고 입주민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대우건설은 2018년 동탄 행복마을 푸르지오의 입주 시작과 동시에 국내 최초로 마을공동체 프로그램을 적용하고 기업·입주민·지자체가 함께 새로운 주거문화를 만드는 일에 앞장섰다.


입주민이 아이들을 직접 가르치는 Let’s Study·공동으로 육아활동을 하는 Let’s Care 등 6가지 프로그램을 적용해 30여가지의 마을공동체활동과 생활편의서비스를 제공했다.


향후 대우건설은 공공지원민간임대주택사업지인 △인천영종A9·A12블럭 △수원고등A2블럭 △파주운정A3블럭에서도 양질의 주거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우건설은 지난 2019년 대대적인 푸르지오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새로운 철학을 담은 상품과 디자인을 선보이고 견본주택에서부터 사전점검·입주 후까지 푸르지오 입주민에게 제공되는 프리미엄 주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대우건설은 10여가지로 구성된 라이프 프리미엄 서비스를 올해 총 20여개 단지 1만8000여 세대를 대상으로 시행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대우건설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단지 내 조경이라는 콘텐츠에 IT기술인 증강현실(AR)을 접목해 스토리가 있는 푸르지오 조경을 즐길 수 있도록 AR가든을 개발했다.


코로나19 시대를 반영해 비대면 채널을 확대하기 위한 챗봇을 개발해 푸르지오 분양정보·납부금 관리·내집방문 등 각종 서비스를 하반기부터 적용할 계획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올해도 푸르지오 입주민을 위한 라이프 프리미엄 서비스를 확대 시행할 예정"이라며 "입주민의 삶 속에서 프리미엄이 일상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발하고 고객들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