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2020-09-24 14:17:39
모바일
25℃
구름조금
미세먼지 좋음

현대제철,업계 최초 형강·철근 GR인증 획득

  • 입력 2020.08.05 10:59 | 수정 2020.08.05 11:02
  • EBN 이혜미 기자 (ashley@ebn.co.kr)

현대제철이 국가기술표준원으로부터 형강과 철근 제품에 대해 우수재활용 제품 GR(Good Recycled Product) 인증을 신규 취득했다. ⓒ현대제철현대제철이 국가기술표준원으로부터 형강과 철근 제품에 대해 우수재활용 제품 GR(Good Recycled Product) 인증을 신규 취득했다. ⓒ현대제철

현대제철이 업계 최초로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국가기술표준원으로부터 형강과 철근 제품에 대해 우수재활용 제품 GR(Good Recycled Product) 인증을 신규 취득했다.


현대제철은 전기로를 통해 철스크랩을 주원료로 형강 및 철근 등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철스크랩은 철광석, 석탄 등 다른 제강 원료 대비 이산화탄소 및 폐기물 배출이 상대적으로 낮아 환경 친화적이다.


현대제철은 철스크랩의 재활용을 통해 제품을 생산한다는 점에서 친환경성을 인정받아 GR 인증 획득하고 지난 4일 인증서를 받았다.


GR 인증제도는 지난 1997년 세계 최초로 국내에 도입됐으며 우수한 재활용 제품의 품질을 인증해 주는 제도이다. 자원재활용 녹색기술 개발을 통해 품질이 우수한 재활용 제품을 정부가 인증함으로써 그 수요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대제철은 이번 GR 인증 획득으로 향후 공공기관에서 추진하는 공사에 공급하는 물량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이번 인증 획득으로 현대제철의 우수한 자원재활용과 친환경성을 인정받게 됐다"며 "GR인증 철강 제품을 통해 정부의 저탄소 녹색성장 및 자원재활용 정책 확대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