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2020-09-24 11:06:04
모바일
24.8℃
온흐림
미세먼지 좋음

상상인그룹, 어게인 '착한 상상인 소비자 운동'

  • 입력 2020.08.05 10:58 | 수정 2020.08.05 10:58
  • EBN 신진주 기자 (newpearl@ebn.co.kr)


ⓒ상상인그룹ⓒ상상인그룹

상상인그룹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가계와 지역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착한 상상인 소비자 운동’을 전개한다고 5일 밝혔다.


‘착한 상상인 소비자 운동’은 상상인그룹 임직원과 가족들이 거주 지역 재래시장, 단골 식당 등 소상공인 업체에 선결제를 진행하고, 이후 재방문을 약속하는 캠페인이다. 소상공인연합회가 사회에 제안한 '착한 소비자 운동'이 그 시초로 지난 4월 기업으로는 최초로 캠페인에 참여해 이번에 3회째를 맞았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가계 부담을 덜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상상인그룹은 계열사 800여 임직원 각 가정당 50만 원씩 총 4억 원 상당의 지역화페를 유통한다. 서울사랑, 성남사랑, 천안사랑, 광양사랑 등으로 임직원 가정과 그 주변 지역 상인의 경제적 어려움에 조금이라도 더 도움이 되도록 할 계획이다.


상상인그룹 관계자는 “상상인그룹은 코로나19로 인한 국가적인 재난 상황 극복을 위해 기금 전달, 방역 물품 지원, 착한 소비 등 가장 시급하다고 판단되는 부분을 우선적으로 고민하고 실행해 왔다”며 “3회차를 맞은 이번 '착한 상상인 소비자 운동'이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계와 소상공인을 돕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 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상상인그룹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그룹 차원의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 오고 있다. 지난 3월 그룹 산하 상상인저축은행과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은 저축은행중앙회 소속 전국 저축은행 연합과 함께 성금 3억 원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부했다. 또 감염병특별관리 지역으로 지정된 대구광역시, 상상인저축은행과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이 위치한 성남시와 천안시 등에 16억 원 상당의 항균 소독제와 손 세정제를 제공하기도 했다.


이후 지난 4월에는 ‘착한 상상인 소비자 운동’을 전개, 4억 원 상당의 지역 화폐를 유통하고, 농협유통 하나로마트와 협업해 학교급식 등 식재료 공급에 어려움을 겪는 농가에서 생산한 제품을 구매해 상상인그룹이 맞춤 휠체어를 지원하고 있는 전국 휠체어 사용 아동 가정과 그룹 임직원 가정 등 2000여 가정에 선물한 바 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