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2020-09-21 17:01:09
모바일
17.9℃
실 비
미세먼지 좋음

KT·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인디게임 활성화 맞손

  • 입력 2020.08.05 13:47 | 수정 2020.08.05 13:47
  • EBN 황준익 기자 (plusik@ebn.co.kr)

인디게임 공동 수급·신규 BM 발굴

KT 5G/GiGA사업본부장 이성환 상무(오른쪽)와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한영운 대표(왼쪽)가 5일 KT 광화문 빌딩 East 사옥에서 인디게임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있다.ⓒKTKT 5G/GiGA사업본부장 이성환 상무(오른쪽)와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한영운 대표(왼쪽)가 5일 KT 광화문 빌딩 East 사옥에서 인디게임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있다.ⓒKT

KT가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와 손잡고 인디게임 활성화를 통한 게임 생태계 확장에 나선다.


KT는 5일 KT 광화문 빌딩 East 사옥에서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와 인디게임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크로스파이어, 로스트아크 등의 게임으로 유명한 스마일게이트 그룹의 계열사로 게임 유통 플랫폼 '스토브(Stove)' 운영을 맡고 있다.


두 회사는 KT의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운영 경험과 스마일게이트의 글로벌 게임 산업 경쟁력을 바탕으로 게임 유저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KT가 제공하고 있는 스트리밍 게임 서비스에 스마일게이트 스토브가 보유하고 있는 인디게임을 입점할 계획이다. 스트리밍 게임 서비스 이용자들은 다양한 국내 인디게임을 접할 수 있고 PC용 게임만 제공 중인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모바일로 외연을 확장할 수 있다.


두 회사는 해외에서 주목 받고 있거나 성공을 거두고 있는 인기 타이틀 수급을 위해 공동 투자도 진행한다. 또 국내 우수 창작자들에게 게임 개발 및 마케팅 역량을 지원하고 개발자와 게임유저들이 자유롭게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서비스도 구축할 예정이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