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2020-09-18 17:03:11
모바일
22.5℃
맑음
미세먼지 좋음

하나금융, 국공립 어린이집 지원 사업 '가좌3동 하나어린이집' 개원

  • 입력 2020.08.12 11:32 | 수정 2020.08.12 11:32
  • EBN 이윤형 기자 (y_bro_@ebn.co.kr)

인천 서구 가좌동에 최초로 개원하는 '장애아 통합 어린이집'

하나금융그룹은 11일 오후 인천광역시 서구 가좌동에서 국공립 어린이집 하나금융그룹은 11일 오후 인천광역시 서구 가좌동에서 국공립 어린이집 '가좌3동 하나어린이집' 개원식을 가졌다.ⓒ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은 11일 오후 인천광역시 서구 가좌동에서 국공립 어린이집 '가좌3동 하나어린이집' 개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가좌3동 하나어린이집'은 장애 아동 보육 시설이 전무한 인천광역시 서구 가좌동 내에 최초로 건립되는 '장애아 통합 어린이집'이다.


하나금융그룹과 인천광역시 서구청의 긴밀한 협력으로 기존 민간 어린이집을 매입하여 국공립 어린이집으로 전환하고 리모델링하여 장애 아동과 비장애 아동이 함께 생활할 수 있는 통합 보육 환경이 마련되었다.


주택가에 위치한 공간적 제약으로 부족한 놀이 공간을 확보하고자 옥상을 적극 활용하여 아이들이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도록 하였다. 특히 화장실 문턱 제거, 계단 손잡이 설치 등의 별도 시공을 통해 장애 아동도 안전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날 개원식에는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부회장, 이재현 인천광역시 서구청장 등이 참석하여 개원을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부회장은 "장애 아동을 위한 보육시설이 필요한 곳에 '장애아 통합 어린이집'을 건립, 기증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아이들이 서로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편견과 차별없이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은 지난해 3월 경남 거제시를 시작으로 이번 개원을 포함해 총 15개의 국공립 어린이집을 개원하였으며, 명동, 여의도, 부산, 광주, 성수동에 5개의 직장어린이집을 개원하였다.


또한 전국 70곳의 지역에서 어린이집 건립이 진행 중으로 '어린이집 100호 건립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수하여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을 적극 실천할 계획이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