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2020-09-21 11:11:30
모바일
20.1℃
맑음
미세먼지 좋음

SC제일은행 WISET과 함께 "여성 청년 핀테크 창업 인재 키운다"

  • 입력 2020.08.12 12:09 | 수정 2020.08.12 12:09
  • EBN 이윤형 기자 (y_bro_@ebn.co.kr)

여성 청년층 핀테크 창업 인재 양성을 위한 '우먼 인 핀테크 아카데미' 등 협업 예정

박종복 SC제일은행장(왼쪽)과 안혜연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소장이 지난11일 서울 종로구 소재 SC제일은행 본사에서 박종복 SC제일은행장(왼쪽)과 안혜연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소장이 지난11일 서울 종로구 소재 SC제일은행 본사에서 '여성 핀테크창업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SC제일은행

SC제일은행은 지난 11일 서울 종로구 소재 본사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와 '여성 청년층의 핀테크 창업 역량 강화 및 활성화를 위한 사회공헌활동 협력' 업무 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SC제일은행과 WISET은 이번 협약의 일환으로 핀테크 비즈니스 창업에 관심이 있는 여성 청년들을 대상으로 '우먼 인 핀테크 아카데미(Women in Fintech Academy)'를 진행한다. 이는 여성 청년층의 핀테크 창업 역량 강화와 활성화를 목표로 올해 처음 실시하는 SC제일은행의 창업 인큐베이팅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오는 8월 말 참가자를 모집해 올 10월부터 진행할 예정이다.


SC제일은행은 해당 아카데미에서 모기업인 스탠다드차타드(SC)그룹 및 홍콩SC은행이 보유한 글로벌 핀테크 노하우를 바탕으로 디지털뱅킹, 정보보안 등 관련 부서 실무자들의 전문 멘토링 등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WISET은 ICT(정보통신기술), AI(인공지능) 등 신산업·신기술 분야의 교육 노하우가 접목된 창업 교육을 실시하고 유관 분야의 여성과학기술인 네트워크를 적극 소개할 계획이다.


박종복 SC제일은행장은 "은행업의 미래가 달린 디지털 금융, 핀테크 분야에서 여성의 잠재력은 매우 크다"며 "앞으로 여성 청년들이 핀테크 및 디지털 금융 분야에 많이 진출해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기회가 늘어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SC제일은행은 미래를 이끌 청년층의 사회적 불평등 해소와 경제적 자립 지원을 목표로 ‘퓨처메이커스(Futuremakers)’라는 테마의 금융 교육(Education), 취업(Employability) 및 창업(Entrepreneurship) 역량 배양 지원 활동을 다각적으로 진행 중이다.


2015년부터 '찾아가는 경제교육' 프로그램을 초, 중, 고등학생 및 시각장애 청소년을 대상으로 매년 진행 중이며, 2019년부터는 취업 역량 교육의 일환으로 금융권 취업에 관심 있는 특성화고 학생 대상 취업 멘토링 프로그램인 ‘유스투워크(youth to work)’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창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으로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는 청년 소셜벤처를 지원하는 '청년제일프로젝트'를 지난 6월부터 활발히 진행 중이다. 이번 우먼 인 핀테크 아카데미 역시 '퓨처메이커스' 창업 역량 강화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