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원 "러닝화 기능성·내구성 시험 결과 '나이키' 우수"

  • 송고 2020.08.12 19:01
  • 수정 2020.08.12 19:02
  • EBN 신진주 기자 (newpearl@ebn.co.kr)
  • url
    복사

소비자원, 러닝화 8종 분석

ⓒ한국소비자원

ⓒ한국소비자원

한국소비자원이 러닝화의 기능성·내구성을 시험한 결과 나이키 제품이 상대적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12일 소비자원은 러닝화 8개 제품의 기능성과 내구성, 안전성 등을 시험한 결과 나이키 ‘레전드 리액트2’ 제품이 가장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고 밝혔다.


평가 대상은 나이키 ‘레전드 리액트2’, 뉴발란스 ‘M680LK6’, 르까프 ‘에어로런’, 리복 ‘리퀴펙트 180 SPT AP’, 스케쳐스 ‘맥스 쿠셔닝 프리미어’, 아디다스 ‘이큅먼트 10 EM’, 아식스 ‘GT-2000 8’, 푸마 ‘스피드 스태미나’ 등 8종이다.


소비자원 관계자는 "시험 결과 모든 제품이 충격 흡수 및 추진력이 우수했고 유해물질이 없는 등 기본적인 성능 조건을 충족했지만, 발바닥의 압력과 무릎 피로도 등은 제품별로 성능에 차이가 있었다"고 말했다.


‘미끄럼 저항’ 결과에선 나이키, 르까프, 푸마 3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덜 미끄러졌고, ‘발바닥 압력’은 나이키, 스케쳐스 2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우수했다. 무릎이 받는 힘이 적은 것을 뜻하는 ‘무릎 피로도’는 아디다스가, ‘충격 흡수 및 추진력’은 전 제품이 우수했다.


또 신발 안감의 손상 정도를 평가한 ‘안감 내마모성’ 평가 결과 리복, 스케쳐스 2개 제품이 소비자원의 권장 기준에 미흡한 것으로 나타났다.


운동화 겉창이 닳아 없어지는 정도를 평가한 ‘겉창 내마모성’ 시험 결과에서는 나이키, 뉴발란스, 리복, 아디다스, 아식스 5개 제품의 겉창이 쉽게 닳지 않는 것으로 조사됐다. ‘접착 강도’는 나이키 제품이 상대적으로 우수한 것으로 드러났다.


그밖에 소비자원은 안전성 및 표시사항에 대해선 8종 모두가 적합했다고 밝혔다. 소비자원은 “소비자의 합리적인 소비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운동화 제품에 대한 안전성 및 품질비교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