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4 | 26
11.1℃
코스피 2,628.62 47.13(-1.76%)
코스닥 853.26 8.97(-1.04%)
USD$ 1377.0 -1.0
EUR€ 1475.3 1.1
JPY¥ 885.2 -1.8
CNY¥ 189.7 0.2
BTC 92,435,000 1,314,000(-1.4%)
ETH 4,546,000 57,000(-1.24%)
XRP 757.3 10.8(-1.41%)
BCH 688,300 7,900(-1.13%)
EOS 1,244 37(3.07%)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롯데온 '퍼스트먼데이' 하루 매출 2배↑

  • 송고 2020.09.08 15:37 | 수정 2020.09.08 15:38
  • EBN 권영석 기자 (yskwon@ebn.co.kr)

ⓒ롯데쇼핑

ⓒ롯데쇼핑

롯데온(ON)은 7일 진행한 '퍼스트먼데이'가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8일 밝혔다.


롯데온은 퍼스트먼데이 당일 매출인 전주 대비 100.9% 증가했으며, 판매 건수와 구매자 수 역시 각각 75.1%, 60.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온은 처음으로 진행한 ‘퍼스트먼데이’ 행사에서 소기의 성과를 거두며, 앞으로 매월 첫 번째 월요일에 진행 예정인 정기 행사의 첫 스타트를 기분 좋게 끊었다.


퍼스트먼데이를 진행한 7일 당일 매출은 물론 신규 회원, 유료 회원 가입자 수 및 매출 등 전반적인 지표에서 고무적인 성과를 냈다.


먼저 롯데온 매출액은 전주와 비교해 100.9% 신장했으며, 전년대비 74.8% 증가했다. 채널별로 살펴보면, 롯데백화점의 온라인 매출이 전년 대비 3배 이상 늘었고, 롯데마트의 온라인 매출도 약 2배 신장했다.


또 퍼스트먼데이는 신규 고객 유치에서도 성과를 냈다. 행사 당일과 행사 전날 신규 회원 가입자 수가 평소 대비 약 20% 많았다. 유료 회원인 롯데오너스 회원 가입자 수는 평소 대비 2배가량 높았다. 행사 당일 롯데오너스 회원의 매출 역시 3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상품별로 살펴보면, 롯데온에서 단독 가격으로 선보인 상품들의 인기가 높았다. 실제 ‘T300RS GT 에디션 레이싱 휠’은 50만 원이라는 고가에도 불구하고 행사 시작 40분 만에 준비 물량을 모두 소진했으며,롯데온 특가로 진행한 팸퍼스 기저귀와 설화수의 기획 세트들이 매출 순위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롯데온은 이번 행사의 진행 결과를 바탕으로 다음 달 5일 진행하는 ‘10월 퍼스트먼데이’는 계열사 간 시너지를 내기 위한 혜택을 보강하고, F/W 상품 특가전 등 보다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혜택을 강화할 계획이다.


박광석 롯데e커머스 마케팅부문장은 "롯데온에서 처음으로 진행한 대형 마케팅 행사인 ‘퍼스트먼데이’가 고객에게 좋은 반응 속에 의미 있는 성과를 냈다"며 "매월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퍼스트먼데이’에서 보다 좋은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628.62 47.13(-1.76)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4.26 01:34

92,435,000

▼ 1,314,000 (1.4%)

빗썸

04.26 01:34

92,415,000

▼ 1,130,000 (1.21%)

코빗

04.26 01:34

92,245,000

▼ 2,188,000 (2.32%)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