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4 | 20
13.8℃
코스피 2,591.86 42.84(-1.63%)
코스닥 841.91 13.74(-1.61%)
USD$ 1378.5 -1.5
EUR€ 1470.5 1.4
JPY¥ 892.0 -0.5
CNY¥ 190.2 -0.2
BTC 93,602,000 172,000(0.18%)
ETH 4,504,000 7,000(-0.16%)
XRP 736.3 3.9(-0.53%)
BCH 700,500 10,800(-1.52%)
EOS 1,148 37(3.33%)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세포라 '넥스트 K-뷰티' 선정 브랜드 입점

  • 송고 2020.09.21 16:36 | 수정 2020.09.21 16:38
  • EBN 안신혜 기자 (doubletap@ebn.co.kr)

세포라 IFC몰점ⓒ세포라 코리아

세포라 IFC몰점ⓒ세포라 코리아

세포라 코리아는 패션 매거진 마리끌레르와 손잡고 국내 신진 뷰티브랜드를 인큐베이팅하는 '넥스트 K-뷰티' 프로젝트를 통해 선정된 브랜드를 매장에 입점했다고 21일 밝혔다.


넥스트 K-뷰티는 브랜드 다양성을 추구하는 세포라와 국내 뷰티업계의 전문가로 이뤄진 마리끌레르와 K-뷰티의 성장 원동력이 될 루키 브랜드를 발굴하는 프로젝트다. 프로젝트는 올해 2월부터 8월까지 약 7개월간에 걸쳐 진행됐다. 선정 기준은 품질을 기본으로 독창적인 콘셉트와 참신한 아이디어, 진정성 있는 스토리 등이다.


회사측에 따르면 이번 프로젝트에는 약 200여개의 브랜드가 출품됐다. 서류 심사와독자 투표, 전문가 평가단의 제품 테스트, 세포라 MD 평가단의 심사를 거쳐 선정된 최종 10개의 브랜드가 세포라의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에 합류해 파트너십을 맺게 됐다.


이 중 4개 브랜드는 지난 8월 말부터 세포라에 팝업 형태로 입점돼 판매 중이다. 먼저 입점된 브랜드는 패밀리 코스메틱 'GBH', 헤어 케어 '커리쉴', 착즙 주스에서 착안한 클린 뷰티 '쥬스 투 클렌즈', 클린 더마 뷰티 '순플러스'다. 이들 브랜드는 해외 세포라 MD들에게 별도로 소개될 예정이다. 회사측은 이번 프로젝트에 세포라 아시아 국가들에서도 큰 관심을 보이고 있어 세포라를 통한 국내 브랜드의 해외 진출 가능성이 열려있다고 설명했다.


그 외 선정된 브랜드 중 일부는 순차적으로 매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향후 팝업 행사를 통해 브랜드가 고객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적극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세포라 관계자는 "'넥스트 K-뷰티' 프로젝트를 통해 열정과 진정성이 느껴지는 잠재력 있는 신규 브랜드들을 만나 K-뷰티의 저력과 성장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세포라는단순한 유통 채널을 넘어 새로운 뷰티 트렌드를 선도하는 리더로서 국내 뷰티 산업의 성장과 글로벌화를 위한 활동들에 적극 참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591.86 42.84(-1.63)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4.20 04:44

93,602,000

▲ 172,000 (0.18%)

빗썸

04.20 04:44

93,611,000

▲ 397,000 (0.43%)

코빗

04.20 04:44

93,579,000

▲ 314,000 (0.34%)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