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2020-10-23 11:10:23
모바일
9.8℃
맑음
미세먼지 좋음

CJ올리브영 '올영세일' 보습 검색량 증가

  • 입력 2020.09.21 17:31 | 수정 2020.09.21 17:33
  • EBN 안신혜 기자 (doubletap@ebn.co.kr)

가을 정기 가을 정기 '올영세일'ⓒCJ올리브영

CJ올리브영은 가을 정기 '올영세일'을 진행 중인 가운데, 자사 온라인몰에서 보습 관련 제품의 검색량이 크게 늘었다고 21일 밝혔다.


CJ올리브영이 지난 17일부터 20일까지 온라인몰에서 검색량이 많았던 인기 검색어 10개를 중간 집계한 결과 '닥터지', '닥터자르트' 등 기초 브랜드와 더불어 '마스크팩', '립밤' 등의 보습 관련 키워드가 6개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회사측은 마스크 착용으로 민감해진 피부 관리 수요와 더불어 갑작스럽게 추워진 날씨에 보습 관련 제품에 대한 관심이 급증한 것이 원인으로 풀이된다고 설명했다.


마스크팩과 립밤 외에도 화장솜도 인기 검색어 순위에 올랐다. 브랜드명이 아닌 제품군 관련 키워드 다수가 인기 검색어에 오른 것은 이례적인 사례로, 코로나 사태 장기화에 따른 소비 침체 속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미리 구매해두려는 경향이 나타났다는 분석이다.


한편 코로나 영향 아래에서도 색조 성수기인 가을을 맞아 클리오, 3CE, 에스쁘아 등의 전통적인 인기 색조 브랜드 역시 같은 기간 순위권에 올랐다.


CJ올리브영 관계자는 "이번 세일은 '가을로 폴(FALL)-짝'을 콘셉트로, 시즌 뷰티 트렌드를 겨냥해 보습용 기초화장품과 바디용품, 아이 메이크업 제품을 엄선해 선보이고 있다"며 "'올영세일’'을 통해 실속 있게 가을을 준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CJ올리브영은 오는 23일까지 전국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가을 트렌드 상품을 총망라한 올영세일을 진행하고 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