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2020-10-23 10:42:26
모바일
9.8℃
맑음
미세먼지 좋음

천재교육 '교육학 교사용 지도서' 발간

  • 입력 2020.09.21 17:33 | 수정 2020.09.21 17:33
  • EBN 동지훈 기자 (jeehoon@ebn.co.kr)

ⓒ천재교육ⓒ천재교육

천재교육은 고등학교 교양 과목 교육학의 교사용 지도서를 발간했다고 21일 밝혔다.


교육학은 2015 개정 교육과정 일반선택 과목 중 하나다. 학생들이 스스로 학습하고 타인과의 관계 속에서 잘 배우고 가르치는 전략과 의사소통 역량을 기르는 데 도움을 주는 과목이다. 고교학점제 선택 과목 중 높은 호응도에도 불구하고 전공 교사의 부재 및 교수학습자료의 부족 등으로 수업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이에 따라 천재교육과 대표 집필자인 강현석 경북대학교 교육학과 교수는 학교 현장 교사들의 수업 내실화를 지원하고, 학생들의 학습권 보장을 위해 교육학 교사용 지도서를 발간했다.


교육학 교사용 지도서는 상세한 학습 목표를 비롯해 다양한 수업 방법과 평가 방법, 교수·학습과정안 예시자료, 수행평가 등으로 구성됐다.


유선식 천재교육 교과서개발본부 팀장은 "고교학점제 활성화를 견인하고, 교육현장에서 교사들이 양질의 수업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교육학 교사용 지도서를 발간했다"며 "지도서를 통해 교육학 과목을 가르쳐보지 않은 교사들도 내실 있는 수업을 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나아가 고교 교육 수준을 한 단계 높이는 단초가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