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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 국산 품종 운영 확대

  • 송고 2020.09.24 09:34 | 수정 2020.09.24 09:35
  • EBN 구변경 기자 (bkkoo@ebn.co.kr)

ⓒ롯데쇼핑

ⓒ롯데쇼핑

롯데마트가 국내 농업 발전을 위해 국산 품종 판매를 확대한다고 24일 밝혔다.


농촌진흥청에 따르면 설향, 홍로 등 10여개의 국산 품종을 대상으로 계산한 경제적 효과는 무려 113조원에 달한다. 지난 2005년에 외국산 품종 딸기에 대적하기 위해 선보인 국산 품종 딸기인 '설향'의 경제적 파급 효과 역시 약 32조원에 달하며, '홍로'의 경제적 파급효과는 약 6조원으로 추정하고 있다.


특히 국산 품종은 외국 품종과 달리 부과되는 사용료(로열티)가 없어 농가 소득에 큰 보탬이 될 뿐만 아니라 국내 농업 발전에도 필요하다는 것이 롯데마트 설명이다.


롯데마트는 국내 품종 사과인 '루비에스' 미니 사과를 판매한다. 루비에스는 2015년 농촌진흥청에서 육종, 선발한 국산 품종으로 새콤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일반 사과 대비 크기는 절반도 채 안되지만 당도가 높고 식감이 좋다는 특징이 있다.


국내 순수 품종 쌀도 적극적으로 운영한다. 롯데마트는 충남 서천에서 재배되는 국내 순수 품종 쌀인 '친들미'를 판매한다. 친들미도 농촌진흥청에서 개발한 신품종 쌀로 금강과 바다가 만나는 서천지역에서 자라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으며, 찰기가 있고 쌀벌레 및 병충해에 강하다는 특징이 있다.


이외에도 채소류의 국산 종자 품목 운영도 확대 중이다. 표고버섯의 장점을 모아 만든 '청흥송이', 고당도 미니 사이즈의 '과일파프리카' 등 수년 간 이어온 단독 국산 품종들의 판매를 확대하고 있다. 국산 품종 진율미 고구마를 포함한 햇고구마 모음전도 진행 중이다.


이은승 롯데마트 신선식품부문장은 "지역의 우수한 농산물을 지속 발굴해 나가고 있다"며 "추후에도 농가에 안정적인 판로를 제공하고, 고객에게는 믿고 먹을 수 있는 우수한 상품들을 선보일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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