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4 | 16
18.8℃
코스피 2,609.63 60.8(-2.28%)
코스닥 832.81 19.61(-2.3%)
USD$ 1394.0 5.5
EUR€ 1479.9 4.9
JPY¥ 903.0 2.8
CNY¥ 191.7 0.4
BTC 95,258,000 3,254,000(-3.3%)
ETH 4,646,000 198,000(-4.09%)
XRP 746.1 22.1(-2.88%)
BCH 736,400 95,600(-11.49%)
EOS 1,126 76(-6.32%)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CJ제일제당 '비비고 국물요리' 국민 집밥 됐다

  • 송고 2020.09.24 10:02 | 수정 2020.09.24 10:03
  • EBN 구변경 기자 (bkkoo@ebn.co.kr)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비비고 국물요리'가 삼시세끼를 책임지는 '국민 집밥'으로 거듭나고 있다.


24일 CJ제일제당에 따르면 '비비고 국물요리'는 지난달 역대 월 최고 매출인 200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0% 이상 증가한 수치다. 집밥 수요가 늘어나면서 맛과 편리성, 다양한 메뉴를 갖춘 비비고 국물요리가 이를 대체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연간 실적으로 보면 비비고 국물요리의 성장세는 더욱 두드러진다.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비비고 국물요리 누적 매출은 지난해 동기 대비 30% 늘어난 1400억원을 기록했다. 온라인 판매량은 두 배 가까이 증가했다. 특히 차돌육개장, 전복미역국, 갈비탕 등 외식형 메뉴가 전년 동기 대비 2배 가까이 매출이 늘어났다.


비비고 국물요리의 외식형 메뉴는 김치찌개, 된장찌개, 사골곰탕 등 집밥형 메뉴와 비교하면 8배 더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 단순히 간편하고 맛있게 먹는 것에서 더 나아가 이제는 외식에서 먹던 메뉴들을 집에서 그대로 즐기려는 소비 패턴으로 확장, 이동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결과다.


전문점 수준의 외관과 맛 품질을 그대로 구현한 점이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기 어렵고 외식에서 선호도 높은 메뉴들을 선별해 제품화한 점이 주효했다. 특히 지난 4월 선보인 '비비고 차돌육개장'은 큼직한 차돌양지와 진한 고기 육수가 전문점 수준이라는 소비자 호평 속에 출시 후 약 100만개가 판매됐다. '비비고 육개장'의 명성을 잇고 있다는 평가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삼시세끼를 모두 가정에서 해결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요리 해방감을 느끼게 해주는 '비비고 국물요리'의 역할은 더욱 커지고 있다"며 "연구개발을 지속해 외식의 내식화 트렌드를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609.63 60.8(-2.28)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4.16 17:23

95,258,000

▼ 3,254,000 (3.3%)

빗썸

04.16 17:23

94,843,000

▼ 3,543,000 (3.6%)

코빗

04.16 17:23

94,957,000

▼ 3,594,000 (3.65%)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