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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금융, 통합 보험사 사명 '신한라이프' 확정

  • 입력 2020.09.28 19:41 | 수정 2020.09.28 19:41
  • EBN 이윤형 기자 (y_bro@ebn.co.kr)

고객중심의 새로운 통합 보험사 '신한라이프' 출범 존속법인명은 '신한생명'

약 6500여명의 고객, 직원, 브랜드 전문가 선호도 조사를 통해 확정

내년 7월1일 출범하는 그룹 통합 보험사의 사명을 내년 7월1일 출범하는 그룹 통합 보험사의 사명을 '신한라이프'로 확정했다.ⓒ각 사

신한금융그룹은 28일 조용병 회장 및 신한생명·오렌지라이프 양사 CEO, 임원 등 총 32명이 참석한 가운데 화상회의 방식으로 열린 '뉴라이프추진위원회'에서 내년 7월1일 출범하는 그룹 통합 보험사의 사명을 '신한라이프'로 확정했다.


신한금융은 통합 사명 결정을 위해 신한생명·오렌지라이프 양사의 고객 및 브랜드 전문가, 금융·마케팅·경영관련 교수진, 보험설계사를 포함한 양사 임직원 등 약 6500명을 대상으로 선호도 조사를 실시했다.


신한금융은 브랜드 선호도 조사 전 과정을 독립적이고 투명하게 진행하기 위해 외부전문기관에 위탁해 진행했으며, 다양한 의견을 수렴한 결과 가장 높은 선호도를 보인 '신한라이프'를 통합보험사의 사명으로 결정했다.


통합 사명인 '신한라이프'는 신한생명의 '신한'과 오렌지라이프의 '라이프'를 함께 담아 두 보험사 간통합의 의미를 잘 전달하고 있다. 또한‘신한’이라는 강력한 브랜드 기반으로 글로벌 보험사로 도약하겠다는 의미도 담고 있다.


한편 통합 후 존속법인은 지주 및 양사 CEO, 이사진의 사전 의견수렴 과정을 거쳐 신한생명으로 최종 결정됐다. 또한 양사는 향후 통합 사옥을 마련해 입주하기 전까지 당분간 '신한생명 L타워'와 '오렌지센터'를 같이 사용할 예정이다.


이날 회의에서 조용병 회장은 "새롭게 출범하는 '신한라이프'는 양사의 강점을 결합해 고객의 삶 전반(Life-cycle)의 가치를 높여줄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 고객 중심으로 다양한 상품을 공급해 상품경쟁력을 강화하고, 디지털 혁신을 통해 고객관리 서비스를 더욱 향상시킬 수 있도록 통합 추진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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