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4 | 24
12.8℃
코스피 2,623.02 6.42(-0.24%)
코스닥 845.44 0.38(-0.04%)
USD$ 1376.0 -4.0
EUR€ 1473.6 3.6
JPY¥ 889.5 -1.8
CNY¥ 189.6 -0.7
BTC 95,922,000 541,000(-0.56%)
ETH 4,638,000 5,000(0.11%)
XRP 801.4 17.3(-2.11%)
BCH 735,700 13,100(-1.75%)
EOS 1,219 17(-1.38%)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U+아이들나라 소재 시청습관 캠페인 '부산국제광고제' 수상

  • 송고 2020.10.26 10:08 | 수정 2020.10.26 10:09
  • EBN 황준익 기자 (plusik@ebn.co.kr)

'당신의 아이, 무엇을 보고 듣고 있나요?' 이노베이션 부문 동상

AI 실험이라는 새로운 시도와 공익적 메시지 전달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유·아동 전용 미디어 플랫폼 U+아이들나라를 소재로 국내 최초 인공지능(AI) 실험을 도입해 제작한 올바른 콘텐츠 시청 습관 캠페인 영상 '당신의 아이, 무엇을 보고 듣고 있나요?'가 2020 부산국제광고제에서 동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전세계에서 출품된 2만여점의 작품 중 한국은 총 31편의 수상작을 배출했다. LG유플러스의 영상은 2개 부문에 최종 후보로 선정됐으며 이노베이션 부문에서 동상을 받았다.


'당신의 아이, 무엇을 보고 듣고 있나요?'는 국내 AI 선도업체 솔트룩스와 함께 진행한 AI 실험 과정과 결과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8주간 실제 사례자의 5세 아이를 3D 모델링 기술로 복제하고 AI 음성합성 기술로 대화가 가능한 두 명의 AI 아이를 구현했다.


그 결과 U+아이들나라 콘텐츠를 꾸준히 접한 AI는 동화책 언어를 활용해 올바르고 창의적인 언어를 구사한 반면 무분별한 콘텐츠 환경에 노출된 AI는 성인들이 사용하는 비속어로 대화했다. 캠페인 영상을 통해 무분별한 콘텐츠 노출이 아이에게 미치는 부정적 영향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AI 실험이라는 새로운 방식으로 공익적 메시지를 전달하며 독창성 및 영향력에서 높이 평가받았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623.02 6.42(-0.24)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4.24 05:32

95,922,000

▼ 541,000 (0.56%)

빗썸

04.24 05:32

95,753,000

▼ 697,000 (0.72%)

코빗

04.24 05:32

95,797,000

▼ 611,000 (0.63%)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