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진출 추진하는 국내 기업 대상 시장정보·편의 및 사전상담 지원
우리은행은 방글라데시 진출을 준비하는 국내 기업 지원을 위해 다카지점에 코리안데스크를 설치·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코리안데스크는 기존 제공해 온 현지금융 지원 외에 ▲현지 시장정보 안내 ▲현지출장시 숙소예약, 공항 픽업 등 편의 제공 ▲법인설립, 사무소 개설을 위한 사전상담 등 방글라데시 진출을 준비하는 국내 기업 지원에 나선다.
상담신청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한국시간 기준 일~목요일(방글라데시는 금·토 휴무) 13시부터 21시까지 가능하다.
우리은행은 지난 1996년 한국계 은행 최초로 설립된 다카지점을 비롯해 8개의 출장소를 운영 중이며 총 108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세계 8위의 인구대국인 방글라데시는 2010년 이후 매년 6% 이상 지속성장 중인 국가로 현지 진출을 준비하는 국내 기업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우리은행 다카지점 '코리안데스크'를 설립했다"며 "방글라데시 진출에 필요한 정보와 편의를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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