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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ESG 경영 강화…글로벌 브랜드 가치 5위 진입

  • 송고 2020.10.29 09:04 | 수정 2020.10.29 09:05
  • EBN 손병문 기자 (moon@ebn.co.kr)

英 친환경 기관 카본 트러스트로부터 업계 최초 '물 발자국' 인증

콩고 '지속가능한 코발트 채굴 위한 산업간 협력 프로젝트' 진행

ⓒ삼성전자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중심 경영을 통해 글로벌 브랜드 가치를 더욱 강화한다고 29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수자원을 아껴쓰고 재활용하는 3R(Reduce, Reuse, Recycle) 활동을 실시중이다. 수자원 관리가 사업장 환경보호의 시작이자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경영활동이라는 것.


또한 용수 사용량 저감을 사업장 경영지표로 관리한다. 삼성전자 화성사업장은 최근 영국 친환경 인증 기관인 '카본 트러스트(Carbon Trust)'로부터 반도체 업계 최초로 조직단위 '물발자국' 인증을 받았다.


조직단위 '물발자국' 인증은 3년간 사업장에 사용한 용수량과 용수 관리를 위한 경영체제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여한다.


아울러 삼성전자는 콩고민주공화국에서 코발트 채굴 중 야기되는 인권침해, 환경파괴 등 사회와 환경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삼성전자는 2019년 9월에 삼성SDI, 독일 국제협력공사, BMW, 바스프(BASF)와 협력해 '지속가능한 코발트 채굴을 위한 산업간 협력 프로젝트(Cobalt for Development)'를 런칭했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지난 1년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시설 지원 등 1800여명의 지역 주민들에게 혜택을 제공했다. 삼성전자는 향후 채굴 노동자를 대상으로 인권·환경·안전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에서 브랜드 가치가 사상 처음으로 '글로벌 톱(Top)5'에 진입했다. 삼성전자는 브랜드 가치가 사상 최대인 623억달러를 기록, 2017년에 6위를 달성한 이후 3년만에 '글로벌 톱5'로 도약했다.


이날 삼성전자는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 66.96조원, 영업이익 12.35조원의 확정 실적을 발표했다. 분기 사상 최대 매출 달성과 더불어 영업이익률 18.4%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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