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3 | 29
4.8℃
코스피 2,745.82 9.29(-0.34%)
코스닥 910.05 1.2(-0.13%)
USD$ 1350.0 -1.0
EUR€ 1458.3 -4.5
JPY¥ 892.2 -0.5
CNY¥ 185.9 -0.3
BTC 100,618,000 1,283,000(1.29%)
ETH 5,064,000 11,000(0.22%)
XRP 894.5 8.6(0.97%)
BCH 815,000 33,000(4.22%)
EOS 1,546 7(0.45%)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롯데리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9년 연속 1위

  • 송고 2020.10.29 17:03 | 수정 2020.10.29 17:04
  • EBN 권영석 기자 (yskwon@ebn.co.kr)

ⓒ롯데GRS

ⓒ롯데GRS

롯데GRS는 자사가 운영중인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2020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패스트푸드부문 9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국내 대표 브랜드 경쟁력 측정 지표다. 기업의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및 관계 등을 점수로 산출해 개별 브랜드가 지닌 경쟁력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브랜드 경영 활동을 진단한다.


롯데리아는 1979년 1호점 오픈 이후 41년간 국내 대표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서구형 외식 문화를 한국인 입맛에 맞춰 재 창조해 불고기버거, 새우버거 등 다양한 장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20년에는 코로나19의 장기화와 1인 가구 증가 등으로 인한 배달 주문 서비스 이용률에 대한 고객니즈가 높아지고, 가성·가심·가잼비 등 소비 트렌드에 맞춘 'Not Beef, But veef'의 동물성 Free 제품 미라클버거, 혼자서 즐길 수 있는 1인 혼닭 등 다양한 신제품을 통해 고객에게 Unique&Fun의 가치를 제공하고자 했다.


또 배달 주문 및 서비스 강화와 함께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자사 주문 앱 서비스 ‘롯데잇츠’를 선보이며 △예약 및 테이블 주문 서비스 △Chip적립 기능 등 온•오프라인 매장 주문 시스템을 강화하고 있다.


롯데GRS 관계자는 "롯데리아의 국가 브랜드경쟁력지수 9년 연속 1위는 이용 고객 덕분에 이룰 수 있는 쾌거"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신제품과 서비스 강화로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745.82 9.29(-0.34)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3.29 05:17

100,618,000

▲ 1,283,000 (1.29%)

빗썸

03.29 05:17

100,558,000

▲ 1,381,000 (1.39%)

코빗

03.29 05:17

100,580,000

▲ 1,318,000 (1.33%)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