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2021-09-16 16:37:18
모바일
19.9℃
실 비
미세먼지 좋음

네이버 웨일, 미래 모빌리티 O2O 플랫폼 생태계 구축

  • 입력 2020.11.11 09:37 | 수정 2020.11.11 09:37
  • EBN 이돈주 기자 (likethat99@ebn.co.kr)
  • url
    복사

드림에이스·팀와이퍼·카랑·마지막삼십분과 MOU 교환…차량 내 통합 플랫폼 제공 등

박종관 카랑 대표(왼쪽 첫번째), 문현구 팀와이퍼 대표(왼쪽 두번째), 김효 네이버 웨일 책임리더(왼쪽 세번째), 임진우 드림에이스 공동대표(왼쪽 네번째), 이종선 마지막삼십분 대표가 11일 모빌리티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교환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네이버 웨일박종관 카랑 대표(왼쪽 첫번째), 문현구 팀와이퍼 대표(왼쪽 두번째), 김효 네이버 웨일 책임리더(왼쪽 세번째), 임진우 드림에이스 공동대표(왼쪽 네번째), 이종선 마지막삼십분 대표가 11일 모빌리티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교환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네이버 웨일

네이버가 제공하는 웨일 브라우저가 국내 모빌리티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대표 기업들과 협력해 미래 모빌리티 생태계 조성에 나섰다.


네이버 웨일은 11일 드림에이스·팀와이퍼·카랑·마지막삼십분과 각각 모빌리티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교환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을 통해 네이버 웨일은 웹 기술에 기반한 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하며 드림에이스는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기술과 방법론을 제공한다. 나머지 파트너사들은 새롭게 구축되는 서비스 플랫폼에서 동작하는 차량용 O2O 서비스를 각자 제공하게 된다.


웨일은 브라우저에서 확장된 플랫폼으로서 기능하기 위해 필수적인 차량용 탑재 IVI 시스템 구성을 지난 콘티넨탈-드림에이스와의 전략적 업무협약을 통해 마련한 바 있다.


또한 이번 차량용 O2O 서비스와의 협약을 통해 기 구축된 IVI 시스템이 통합 서비스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다. 차량용 서비스 프로바이더들은 별도 AOS·IOS 모바일 앱을 만들지 않고도 차량에서 웹 서비스를 구동할 수 있어 사용자들과 연결이 가능하다.


김효 네이버 웨일 리더는 "이번 O2O 서비스 회사 외 음악 등과 같은 차량용 엔터테인먼트 기능부터 여행용 네비게이션과 주유 가격 비교까지 다양한 파트너와의 협업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다"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