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글로벌 서비스 7주년 기념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고 14일 밝혔다.
서머너즈 워는 2014년 6월 원빌드로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 게임이다. 국내 모바일 게임 처음 단일 게임 매출 1조 원을 달성했다. 또 출시 이후 하루 평균 매출 10억 원 이상을 기록했다. 이를 통해 현재까지 세계 90개국의 앱 마켓에서 게임 매출 순위 1위에 올랐다.
글로벌 1억 2700만 건의 다운로드를 기록하고 7년 간 매일 평균 100만 명의 유저가 방문했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를 더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경험할 수 있도록 기존 세계관을 발전시켜 100년 이상의 스토리를 가진 '서머너즈 워 유니버스'를 구축했다. 이를 통해 서머너즈 워를 게임을 넘어 여러 콘텐츠로 뻗어 나가는 글로벌 문화 지식재산권(IP)으로 성장시켰다.
2019년 스카이바운드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제작한 단편 애니메이션 '서머너즈 워: 프렌즈 앤 라이벌'을 시작으로 확장된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코믹스 시리즈 '서머너즈 워: 레거시'가 올해 4월 출간됐다. 또 실시간 전략 대전 게임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 잇따라 출시됐다.
컴투스는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을 비롯해 다양한 장르의 웹툰도 제작 중이다.
컴투스 관계자는 "지난 7년 간 전 세계 유저들의 꾸준한 사랑과 관심 덕분에 서머너즈 워가 오랜 기간 서비스 되며 대표적인 인기 게임 IP로 발전할 수 있었다"며 "글로벌 전역에서 사랑받아온 서머너즈 워 IP가 앞으로도 무한히 확장하며 게임을 넘어 웹툰, 코믹스, 웹소설, 영화 등 다양한 미디어로 뻗어 나가 새로운 영역과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더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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