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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리스·렌트 MZ세대 호응…계약건수 10배 증가

  • 송고 2021.10.25 09:19 | 수정 2021.10.25 09:20
  • EBN 신진주 기자 (newpearl@ebn.co.kr)

현대캐피탈, 전기차 리스·렌트 이용 고객 특성 분석

전기차 리스렌트 EG80 ⓒ현대캐피탈

전기차 리스렌트 EG80 ⓒ현대캐피탈

현대캐피탈의 최근 리스·렌트 상품 계약 건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상품성과 고객편의를 지향한 디지털 프로세스 고도화 덕분이라고 회사 측은 분석했다.


현대캐피탈은 올 상반기 리스·렌트 상품의 평균 계약 건 대비 7월~9월까지 3개월간의 평균 계약 건수가 10배 이상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최근 현대캐피탈의 온라인 사업 실적 중 리스·렌트의 비율은 98.2%에 달한다.


현대캐피탈 관계자는 "지난 4월 현대자동차 아이오닉5 출시에 이어 기아 EV6 등 전기차 전용 플랫폼 기반의 신차 출시가 계속된 가운데 리스와 렌트를 통해 전기차를 이용하는 고객이 크게 늘고 있다"고 말했다.


회사 측은 리스·렌트 자체의 상품성과 고객 편의를 지향한 디지털 프로세스의 고도화 덕분이라고 판단했다.


현대캐피탈은 지난 3월 기존 프로세스를 30% 가량 간소화하는 등 고객의 접근, 편의성을 강화했다.


신차 이용을 고민하는 고객에게 리스와 렌트를 통한 전기차 이용은 신속한 출고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내연기관을 포함한 신차 출고는 평균 8개월을 대기해야 하는 반면, 리스·렌트를 통한 전기차는 14일 이내로 즉시 출고 가능하다. 전기차 보조금 신청 대행 서비스는 출고 과정을 더욱 편리하게 해준다.


이와 함께 현대캐피탈은 전기차를 리스·렌트로 이용하는 고객들의 특성을 분석해 공개했다.


연령별로는 30대(24%)와 40대(37%)가 전체 이용 회원의 60% 이상을 차지했으며, 50대가 23%, 60대 이상이 10%, 20대가 7%로 나타났다.

기존 주요 고객층이 40~50대인 것에 비해 전기차는 MZ세대로 일컫는 20~40대 초반의 호응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성별로는 남성이 72%, 여성이 28%로 남성 회원의 비중이 여성보다 2.5배 이상 높으며, 차종별로는 아이오닉5와 EV6를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현대캐피탈은 제네시스 첫 전동화 모델 ELECTRIFIED G80 출시를 기념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현대캐피탈 ‘디지털 자동차금융’으로 차량을 계약한 고객 100명에게 선착순으로 50만원 충전 카드 또는 80만원 상당의 프리미엄 썬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제네시스 ELECTRIFIED G80 출시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현대캐피탈 앱,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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