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픽과 업무협약…㈜한진, K-패션 공동 브랜드관 및 플랫폼 런칭
㈜한진이 풀필먼트 서비스를 기반으로 K-패션 해외 진출을 본격화 한다.
㈜한진은 이를 위해 최근 쇼픽과 K-패션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한 마케팅 서비스 및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쇼픽은 SNS상에서 디자이너 브랜드와 전 세계 인플루언서를 연결하는 플랫폼 운영사다.
서울 중구 한진빌딩에서 진행된 이번 업무협약식에는 ㈜한진 노삼석 대표이사 사장, 조현민 미래성장전략 및 마케팅 총괄 사장과 ㈜쇼픽 변영석 대표이사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한진은 지난해 7월 K-패션 해외 진출 지원 솔루션팀을 신설하고 그간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유망한 디자이너와 브랜드 업체를 물색해 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한진은 쇼픽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국내외 디자이너 브랜드와 인플루언서간의 글로벌 배송 및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K-패션 해외진출 사업의 활성화를 위한 플랫폼 구축과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를 유치한다.
쇼픽은 ㈜한진이 구축한 플랫폼을 이용하는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를 해외 인플루언서와 연결시켜 마케팅과 해외 판로를 지원하고 신규 인플루언서를 유치한다.
㈜한진은 향후 K-패션 공동 브랜드관인 ‘K-패션숲’을 구성하고, 내년까지으로 전용 플랫폼도 런칭할 계획이다. 또 미국 내 주요 온∙오프라인 채널 진출을 시작으로 글로벌 지역과 서비스를 점진적으로 확장할 예정이다.
㈜한진 관계자는 "글로벌 물류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K-패션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는 신규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할 것"이라며 "더 많은 기업들과 협력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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