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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유업, 칸 광고제 수상…홀몸노인 살피는 우유배달에 '감동'

  • 송고 2022.06.24 18:44 | 수정 2022.06.24 18:46
  • EBN 김남희 기자 (nina@ebn.co.kr)

홀몸노인 고독사 예방 '우유안부' 캠페인 광고

전날 배달 우유 남아 있으면 관공서·가족 연락

칸 국제광고제에서 은사자상을 수상한 매일유업의 ‘우유안부’ 캠페인 광고. ⓒ매일유업

칸 국제광고제에서 은사자상을 수상한 매일유업의 ‘우유안부’ 캠페인 광고. ⓒ매일유업

매일유업의 캠페인 광고가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칸 국제광고제에서 ‘은사자상’을 수상했다. 칸 국제광고제는 ‘광고계의 칸 영화제’로 불릴 만큼 권위 있는 행사다.


매일유업은 자사의 '우유안부' 캠페인 광고가 칸 국제광고제에서 '은사자상'을 수상했다고 지난 23일 밝혔다.


우유안부는 매일유업이 후원사로 참여하고 있는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 활동을 일컫는 말이다.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은 지난달 기준으로 혼자 사는 어르신 3494명에게 매일 우유를 배달하면서 전날 배달한 우유가 남아있는 경우 관공서나 가족에 연락하고 있다.


우유안부 캠페인 광고에는 캠페인으로 우유를 받는 어르신들이 직접 출연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중견기업이 본상을 받는 것은 흔치 않은 일"이라며 "이번 수상이 우유안부 활동과 '소화가 잘되는 우유' 제품이 더 많은 관심을 받고 개인 후원자도 많아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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