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3 | 29
10.9℃
코스피 2,748.76 2.94(0.11%)
코스닥 905.60 4.45(-0.49%)
USD$ 1345.5 -5.5
EUR€ 1449.8 -7.8
JPY¥ 888.9 -3.5
CNY¥ 185.4 -0.6
BTC 100,015,000 71,000(0.07%)
ETH 5,067,000 13,000(0.26%)
XRP 877.7 2.1(0.24%)
BCH 821,700 54,200(7.06%)
EOS 1,592 88(5.85%)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엔데믹에 '캠핑본능' 깨어났다…유통가 캠퍼 공략 열풍

  • 송고 2022.09.30 15:09 | 수정 2022.09.30 15:10
  • EBN 김남희 기자 (nina@ebn.co.kr)

'호캉스와 캠핑의 만남' 호텔, 가을맞이 '캠캉스'

가을 캠핑도 '먹핑'이 인기…밀키트 판매량 증가

신세계 지마켓 조사 결과 "캠핑 관련 상품 특수"


ⓒ라한호텔

ⓒ라한호텔

무더운 여름 외출을 잠시 쉬었던 소비자들이 바깥활동하기 좋은 계절을 맞았다. 나들이에 그치지 않고 자연 속에서 캠핑하는 문화가 확산되자 유통업계는 다양한 기획전을 통해 '캠핑 특수'를 노리고 있다. 국내숙박 특가전을 비롯해 캠핑 푸드 프로모션 및 캠핑과 호캉스를 합친 '캠캉스' 등 다채로운 캠핑족 공략이 시작된 모습이다.


'호캉스와 캠핑의 만남' 호텔, 가을맞이 '캠캉스' 프로모션


30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라한호텔은 가을을 맞아 호텔 안에서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캠핑 앳 라한' 프로모션을 오는 10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선보인다. '캠핑 앳 라한' 프로모션은 캠핑과 호캉스를 한데 즐길 수 있는 '캠캉스' 상품으로, 경주·전주·포항·울산 등 전국 랜드마크에 위치한 호텔 각각의 특색에 맞춰 북캠핑, 키즈캠핑 등 다양한 형태의 캠캉스를 구성해 눈길을 끈다.


라한호텔은 가을을 맞아 호텔 안에서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캠핑 앳 라한' 프로모션을 오는 10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선보인다.ⓒEBN 자료 사진

라한호텔은 가을을 맞아 호텔 안에서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캠핑 앳 라한' 프로모션을 오는 10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선보인다.ⓒEBN 자료 사진

캠핑 수요가 증가하는 가을을 맞아 여행을 준비하는 방문객이 번거로운 준비 없이 가볍게 떠나 프라이빗하고 온전한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특히 탁 트인 전경의 투숙객 전용 야외 잔디광장인 루프가든에서 캠핑감성 포토존을 만나볼 수 있다. 캠핑테이블, 캠핑체어, 아이들을 위한 해먹, 캠핑감성을 더해줄 리틀캐빈하우스 등이 마련돼 있으며 투숙객이라면 누구나 공간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유통업계는 다양한 기획전을 통해 '캠핑 특수'를 노리고 있다. 국내숙박 특가전을 비롯해 캠핑 푸드 프로모션 및 캠핑과 호캉스를 합친 '캠캉스' 등 다채로운 캠핑족 공략이 시작된 모습이다. ⓒEBN 자료 사진

유통업계는 다양한 기획전을 통해 '캠핑 특수'를 노리고 있다. 국내숙박 특가전을 비롯해 캠핑 푸드 프로모션 및 캠핑과 호캉스를 합친 '캠캉스' 등 다채로운 캠핑족 공략이 시작된 모습이다. ⓒEBN 자료 사진

셀렉트다이닝 '마켓338'에서 햄버거, 피자, 맥주 등을 테이크 아웃해 즐길 수 있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투숙객 누구나 캠핑의자 세트(1만 원)를 대여해 보문호수를 조망할 수 있는 객실 야외 테라스 또는 루프가든 등의 공간에서 캠핑 감성을 만끽할 수 있다.


백상석 라한호텔 영업마케팅 전무는 "코로나19 이후 캠핑 수요가 크게 늘어남에 따라 캠핑족을 겨냥해 이번 캠캉스 프로모션을 기획하게 됐다”라며 “전국 랜드마크에 위치한 라한호텔의 뛰어난 부대시설과 로컬 특색에 맞춰, 편안한 호캉스와 감성적인 캠핑을 모두 경험하실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가을 캠핑도 '먹핑'이 인기…밀키트 판매량 증가


식료품 배송기업 마켓컬리는 선선한 가을을 맞이해 늘어나고 있는 캠핑 수요를 위해 '가을 낭만 캠핑' 기획전을 내달 10일까지 진행한다.


총 11일간 열리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먹핑족'을 위한 상품 240여가지를 최대 35% 할인 판매한다. 먹핑족은 '먹고 마시는 캠핑족'의 줄임말로, 단순히 삼겹살과 맥주를 먹던 기존 캠핑에서 벗어나 간편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메뉴를 즐기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바비큐부터 각종 밀키트, 전통주를 포함해 캠핑 필수 소품들까지 다양한 제품들을 마련했다.


먼저 스테이크, 양갈비, 꼬치 등 캠핑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정육 제품들을 준비했다. 멜버른의 최첨단 시스템을 자랑하는 육가공장서 생산되는 호주산 소고기 ‘브룩클린688’의 목초육 치마살 구이용 상품을 마켓컬리 단독으로 선보인다.


5성급 호텔 노하우가 담긴 ‘그리츠 시그니처 램’ 뉴질랜드산 양갈비와 ‘더 플랜’의 모듬 꼬치 세트도 캠핑 음식으로 제격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마켓컬리

ⓒ마켓컬리

국내산 참가리비와 흰다리새우도 생물로 준비했다. 고객들은 컬리의 풀콜드체인 시스템을 통해 신선한 상태 그대로 수산물을 받아볼 수 있다. 이밖에 ‘고래사어묵’ 김치 우동 전골, ‘미미네’ 국물 떡볶이, ‘벤탄마켓’ 감바스 알 하이요 등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간편식과 밀키트를 다수 소개한다.


이와 더불어 마켓컬리는 캠핑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줄 전통주도 선보인다. 국산 사과즙과 효모를 발효시켜 만든 과실주 ‘댄싱사이더’ 4종을 비롯해 부드러우면서도 청량한 맛이 인상적인 ‘복순도가’ 빨간쌀막걸리 등을 마련했다. 쿡웨어 세트, 랜턴, 커트러리 등 없으면 안 될 캠핑 소품도 제안한다.


정소영 컬리 프로모션 마케팅 담당자는 “야외 활동하기 좋은 계절을 맞이해 캠핑에 필요한 먹거리부터 용품들까지 다양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게 됐다”며 “컬리가 엄선한 캠핑 상품들로 가을 인생샷도 남기고, 낭만적인 캠핑도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캠핑 관련 밀키트 제품의 판매량을 통해서도 '먹핑'의 인기를 알 수 있다. 밀키트 전문점 마이셰프에 따르면 지난해 캠핑 시즌인 9~11월 마이셰프 캠핑 밀키트 판매량은 전년 동기간 대비 41%가 증가했다. 특히 캠핑의 열기가 절정에 달하는 10월의 경우 2021년 판매량은 전년 동월 대비 77% 대폭 증가해 올 캠핑 시즌 역시 판매량 상승이 예상된다.


마이셰프 관계자는 "먹핑을 즐기는 소비자들이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입맛과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으면서도 특별한 추억까지 쌓을 수 있도록 이번 ‘캠핑 기획전’을 마련했다’며 “마이셰프 밀키트로 짐은 덜고 맛은 더하는 즐거운 가을 캠핑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마이셰프

ⓒ마이셰프

간편식 기업 프레시지는 용기째 끓일 수 있는 ‘캠핑포차 밀키트’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 ‘캠핑포차 밀키트’는 700만명을 넘어선 국내 캠핑 인구를 위해 야외에서 쉽게 즐길 수 없는 색다른 요리를 캠핑지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제품이다.


캠핑장에서도 든든히 속을 채울 수 있는 요리를 밀키트로 만들고, 제품 용기를 직화 냄비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해 소비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웨딩페어에도 캠핑과 골프 카테고리 더해


롯데백화점이 30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가을 웨딩페어'를 테마로 웨딩 프로모션을 연다. 이 프로모션은 특히 최근 MZ세대가 골프나 캠핑·러닝 등에 적극적으로 지갑을 여는 트렌드에 맞춰 관련 상품군을 강화했다.


타이틀리스트 등 골프와 나이키 등 스포츠 총 12개 브랜드가 신규로 참여한다. 지속적으로 수요가 늘고 있는 해외 명품 상품군도 브랜드를 확대했다. 기존의 쇼메, 쇼파드, 오메가, IWC 등 명품 워치·주얼리 브랜드와 함께 톰포드, 발망, 지방시 등 26개 패션 브랜드가 추가로 합류한다.


신세계 지마켓 조사 "캠핑 관련 상품이 특수"


신세계 오픈마켓 플랫폼 G마켓은 야외활동을 하기 좋은 가을을 맞이하면서 캠핑 관련 상품이 특수를 누리고 있다고 최근 밝혔다.


실제로 G마켓이 9월 들어(9월 1~26일) 국내숙박과 캠핑 상품 판매를 분석한 결과, 지난달 같은 기간과 비교했을 때 수요가 크게 늘었다. 우선 전국 국내호텔 예약이 상승세다. 국내 대표 여행지인 강원도(89%)의 인기가 가장 높았으며, 경주(42%), 경기(38%), 충청(33%), 부산(24%) 등이 뒤를 이었다.


나들이 계절인 만큼, 놀이동산(132%) 티켓 판매도 치솟았다. 돗자리(153%), 야외용 의자(55%), 야외용 테이블(23%)도 판매가 늘었다.


캠핑과 등산도 호응을 얻고 있다. 한결 쌀쌀해진 날씨에 야외용 난로(202%) 인기가 급증했다. 야외용 보온 및 난방용품 판매는 144% 늘었다. 이밖에 침낭(129%), 캠핑가방(49%), 캠핑매트(43%), 등산의류 및 용품(39%), 취사용품(28%) 등도 많이 팔렸다.


캠핑족을 위해 식품 브랜드사와 손잡고 프로모션에 나선다. 다음달 2일까지 ‘청정원 아웃도어 페스티벌’에서 캠핑 및 나들이 필수 간편식을 선보인다. 청정원과 오롤리데이의 협업으로 캠핑백용 양념 등을 담은 ‘얌얌박스’ 구매 시 추첨을 통해 4인 입장 가능한 ‘고아웃캠프 캠핑권’을 증정하는 이벤트와 ‘샘표×티아시아 캠핑 푸드 기획전’도 진행한다.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도 ‘감성캠핑 기획전’을 진행, 총 160여 종의 상품을 선보였다.

다이소는 캠핑용품 색깔 톤을 맞춰 ‘인테리어 효과’를 높이거나 다양한 소품을 활용해 ‘감성적인 캠핑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도록 상품을 구성했다.


ⓒ아성다이소

ⓒ아성다이소

캠핑 소품은 각 아이템을 특색있게 디자인 해, 몇 가지 아이템만으로도 색다른 캠핑을 연출할 수 있게 했다. ‘인디언 행어’는 캠핑 조리도구 등을 거치하는 거치대로, 기존 캠핑도구 거치대와는 다르게 독특한 디자인으로 ‘감성 캠핑’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안성맞춤인 상품이다. ‘인디언 행어 사이드 오거나이져’는 ‘인디언 행어’ 측면에 거치해 사용하는 수납포켓으로 카키색과 베이지색 두 가지로 마련했고, ‘캠핑 오거나이저 6포켓’은 ‘인디언 행어’에 걸 수 있는 수납포켓으로 ‘사이드 오거나이져’와 같은 색깔 톤으로 구매하면 더 잘 어울린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748.76 2.94(0.11)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3.29 15:11

100,015,000

▲ 71,000 (0.07%)

빗썸

03.29 15:11

99,910,000

▲ 260,000 (0.26%)

코빗

03.29 15:11

99,999,000

▲ 327,000 (0.33%)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