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L-Net, 고객서비스 강화 등 조직개편

  • 송고 2008.01.02 09:45
  • 수정 2008.01.02 09:45
  • 박용환 기자 (yhpark@ebn.co.kr)
  • url
    복사

- 영업과 개발부문은 통합, 부서간 협력 강화

물류IT전문기업 케이엘넷(www.klnet.co.kr)은 2일 고객지원 조직을 확대하고, 영업과 개발부서를 동일 사업본부내로 통합하는 것을 골자로 한 조직개편을 발표했다.

우선, 고객서비스 강화를 위해 개발지원실을 개발지원센터로 명칭을 변경하고 헬프 데스크 인원을 대폭 보강키로 했다. 아울러 부서장급의 ´서비스 상담역´을 신설해 서비스에 대한 고객 불편사항 및 요구사항을 직접 찾아 신속하게 처리하는 능동형 원스톱 고객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또 영업부서와 개발부서를 동일 조직내에 두어 서로 협력하는 능률적인 조직으로의 변화를 시도했다. 전략사업부와 SI사업부를 SI사업부로 통합해 공공영업과 민간영업팀을 두고 고객 대상 영업을 중점 추진하기로 했다.

개발지원실은 개발지원센터로 명칭을 변경하고 전략기획실 산하 품질관리팀을 개발지원 센터로 이관시켜 고객 사이트 개발 및 품질관리 활동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한편, 경영지원 조직은 통합 축소하고 사장 직속체제로 편제, 결재단계를 축소시켜 신속한 업무지원이 이뤄지도록 했다.

이외에 전략기획본부를 신설해 전략기획부와 신사업 기획부, 연구소를 두고 신성장동력사업 및 연구개발과제 발굴, 신사업 개척과 해외협력 업무 등 영업지원 활동을 보다 강화해 매출신장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박정천 사장은 "조직간의 보다 긴밀한 협력과 각 조직의 전문성 강화를 통해 고객의 요구에 민첩하고 능동적으로 움직이는 조직을 만들어 새로운 고객중심 경영을 실천해 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다음은 조직개편에 따른 인사 및 승진자 발표 내용.

◇본부장(상무)
▲김종렬 전략기획본부장 ▲문백기 IT사업본부장 ▲심종보 전자물류사업본부장 ▲한철의 부산지역본부장

◇부서장(부장)
▲이철희 경영지원실장 ▲김학동 전략기획부장 ▲차대환 신사업기획부장 ▲안경림 연구소장 ▲임진형 SI사업부장 ▲김용구 해외사업부장 ▲이원준 개발지원센터장 ▲김진식 SM사업부장 ▲정윤수 고객지원센터장 ▲양귀선 e-Biz부장 ▲이정신 서비스상담역

◇승진(총 22명)
▲부장 : 양귀선 ▲차장 : 이명학, 양영성, 오영배, 양동욱, 최진호 ▲과장 : 유재용, 정태용 ▲대리 : 김갑득, 장영조, 김강무, 이정주, 박준표 ▲계장 : 김지홍, 강이욱, 김민진, 한동훈, 오은옥, 강원일 ▲특별승진 : 임진형 부장, 김경수 차장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