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유럽 및 아시아지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3세대(3G) 풀터치스크린폰 ´쿠키(Cooky)´를 이동통신 3사를 통해 9일부터 출시한다.
LG전자는 ´풀터치폰의 대중화´라는 기치를 내걸고 쿠키폰을 기획했으며, 기존 풀터치폰들 보다 최대 20만원가량 저렴한 59만원대에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회사측은 고객 인사이트(Insight) 분석 결과 풀터치폰의 구매를 가장 망설이게 하는 요소는 ´가격´으로 나타났으며, 쿠키폰 출시를 통해 국내 터치폰 시장 확대에 본격 나설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쿠키폰은 저렴한 가격에도 얇고 화려한 디자인은 물론 기존 풀터치폰들을 넘어서는 편리하고 재미있는 기능까지 적용했다.
10.9mm의 두께로 국내 풀터치폰 중 가장 얇고, 세련된 진주느낌의 반짝이는 흰색, 핑크색, 검은색의 3가지 색상이며, 후속 색상은 싸이언 홈페이지의 온라인 투표를 통해 5월 중 출시 예정이다.
쿠키폰의 플래시 기반 대기 화면은 크게 ´위젯(Widget) UI´와 ´헬로우(Hello) UI´로 구성돼 좌우 터치로 전환 가능하다. 위젯 UI로는 자주 사용하는 기능의 바로가기 아이콘을 설정하고, 헬로우 UI로는 자주 연락하는 8명을 아이콘으로 설정해 손쉽게 통화나 문자메시지 전송을 할 수 있다.
또, 움직임과 방향을 자동 인지하는 3차원 가속센서를 지원해 휴대폰을 가볍게 흔들면 아이콘이 자동정렬되고, 인터넷 사용이나 사진 감상 시 휴대폰을 가로나 세로로 돌리면 화면이 자동으로 회전된다.
제품 사용자는 요리라는 독특한 소재와 실감나는 터치 방식으로 호평을 받아 전세계에서 100만장 이상 판매된 ´쿠킹마마´를 비롯, 다양한 터치게임을 싸이언 홈페이지 내 게임존(game.cyon.co.kr)에서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
특히 국내 소비자들의 기호에 맞춰 지상파 DMB 와 PC 출력 기능을 추가해 노트북, PC에서 TV시청을 할 수 있으며, 영상통화 및 해외로밍이 가능한 HSDPA(High Speed Downlink Packet Access: 고속하향패킷접속) 방식을 적용했다.
LG전자 MC한국사업부장 조성하 부사장은 "경기 침체기에 한층 까다로워진 소비자들을 사로잡기 위해 최상의 기능과 경쟁력있는 가격으로 쿠키폰을 출시하게 됐다"며, "쿠키폰을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국민 터치폰´으로 육성해 국내 터치폰 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10월 말 유럽에 첫 출시된 쿠키폰은 지난 2월 말까지 4개월만에 130만대 이상 팔려나가며 ´세계인의 터치폰´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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