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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 내년부터 5년간 ‘로그’ 연간 8만대 생산

  • 송고 2013.09.30 12:40 | 수정 2013.09.30 13:22
  • 이대준 기자 (ppoki99@ebn.co.kr)

2014년 하반기부터 생산, 북미지역으로 전량 수출

르노-닛산 얼라이언스 내 위상 강화 및 지역경제 기여

왼쪽부터 프랑수아 프로보 르노삼성 사장, 콜린 닷지 닛산 북미지역 총괄 부회장, 질 노만 르노 아시아태평양지역 총괄 부회장이 로그 후속모델의 부산공장 생산프로젝트 양해각서를 체결한

왼쪽부터 프랑수아 프로보 르노삼성 사장, 콜린 닷지 닛산 북미지역 총괄 부회장, 질 노만 르노 아시아태평양지역 총괄 부회장이 로그 후속모델의 부산공장 생산프로젝트 양해각서를 체결한

[부산=이대준 기자]르노삼성이 내년부터 닛산의 로그 후속모델을 연간 8만대 생산, 르노-닛산 얼라이언스 내 전략적 거점으로 역할이 커질 전망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5년 동안 총 40만대 생산 규모에 이른다.

르노삼성은 30일 부산광역시 강서구 신호동에 위치한 부산공장 갤러리 내에서 닛산의 성과관리 최고 책임자이자 북미지역 총괄 콜린 닷지(Colin DODGE) 부회장과 르노 아시아태평양 지역총괄 질 노만(Gilles NORMAND) 부회장, 르노삼성 프랑수아 프로보 사장이 닛산의 로그(ROGUE) 후속모델 생산 프로젝트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르노삼성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2014년 하반기부터 부산공장에서 연간 8만대 규모로 닛산의 크로스오버 차량인 로그(ROGUE)의 후속 모델을 생산하게 된다. 생산된 물량 전체는 북미지역으로 모두 수출된다.

이번 프로젝트는 르노그룹, 닛산, 르노삼성 등 3사가 전 세계적으로 협업하는 ‘윈-윈-윈(Win-Win-Win)’을 위한 전략적 결정으로 이뤄졌다. 이번 프로젝트 유치는 르노-닛산 얼라이언스 내에서 부산공장 생산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것이다.

또 리바이벌 플랜을 지속적으로 진행하면서 효율성과 경쟁력이 한 층 더 성숙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이다.

이로 인해 르노삼성은 미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리바이벌 플랜의 성공에 한 발 더 다가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국내 부품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콜린 닷지 닛산 부회장은 “부산 공장은 이미 닛산 규슈공장과 물류 프로세스를 공유하며 전략적인 협업을 통한 시너지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며 “이번 프로젝트는 르노-닛산 얼라이언스의 강력한 ‘윈-윈’ 시너지를 보여주는 훌륭한 사례이며, 우리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협력적 운영을 확대해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질 노만 르노 아시아태평양지역 총괄 부회장은 “이번프로젝트를 통해 르노삼성은 한국 시장을 위한 파생 모델을 개발할 수 있음은 물론, 르노 그룹 내 아시아 허브로서의 아시아 지역에서 르노그룹 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해낼 것이다”라고 말했다.

프랑수아 프로보 르노삼성 사장은 “매년 8만대의 로그 차량을 생산할 경우 실제로 부산지역 협력업체들에게 연간 약 6천억원의 매출을 창출하는 효과가 있다”며 “이번 프로젝트는 임직원 모두가 리바이벌 플랜을 위해 최선을 다한 결과이며, 우리의 가능성과 지속 가능한 미래를 보여주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MOU 체결식에 참석한 고용환 르노삼성 노동조합위원장은 “르노-닛산 얼라이언스의 일원으로서 르노삼성 임직원 모두에게 중요한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돼 부산공장 임직원들도 매우 고무돼 있다”며 “모든 부산공장 임직원은 최고의 품질의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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