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시간: 2020-07-06 11:17:01
모바일
27.9℃
구름조금
미세먼지 보통

인천공항공사, ICAO 사무총장 특별 강연 개최

  • 입력 2016.08.14 11:35 | 수정 2016.08.14 11:35
  • 최다현 기자 (chdh0729@ebn.co.kr)

공사 인재개발원, 차세대 항공전문가 육성 지원 위해 맞춤 교육과정 운영

ⓒ인천공항공사ⓒ인천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 인재개발원은 팡류 국제민간항공기구(ICAO) 사무총장 방한을 기념해 특별 강연을 마련했다고 14일 밝혔다.

ICAO는 UN 산하 기관으로 세계 항공업계 정책과 질서를 총괄하는 정부 간 협의체다. 이날 강연에는 국내 23개 대학에서 항공분야 전문가를 꿈꾸는 250여명의 학생이 참석했다.

팡류 사무총장은 강연과 질의응답을 통해 한국의 청년들에게 항공분야 및 국제기구 진출의 비전을 제시하고, 본인의 경험을 진솔하게 공유해 호응을 받았다.

강연 이후 정일영 인천공항공사 사장을 만난 팡류 사무총장은 “세계적으로 항공산업이 경제 발전에 미치는 영향은 날로 커지고 있으며, 인천공항은 이를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라며 “특히 인천공항을 중심으로 송도 신도시 등 경제자유구역의 개발이 성공적으로 이뤄진 점은 ICAO 차원에서 널리 홍보할만한 성공사례라고 생각된다”고 말했다.

강연은 인천공항공사 인재개발원의 교육기부 사업의 일환으로 이루어졌다. 동북아시아 최초로 ICAO 지역항공훈련센터로 지정받은 공사 인재개발원은 국제민간항공기구의 차세대 항공전문가 육성 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위해 2011년 이후 국내.외 대학생을 대상으로 맞춤교육과정을 운영해오고 있다.

정일영 사장은 “지속가능한 항공업계 성장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전문 인력의 양성과 교육 훈련에 대한 투자가 필요하다”며 “향후에도 미래 인재들의 항공분야 진출을 도울 수 있도록 무상교육과정 참가 기회를 보다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