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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온·YLP 착한화물, 화물 운송 서비스 MOU 체결

  • 송고 2017.03.16 15:36 | 수정 2017.03.16 15:36
  • 강승혁 기자 (kang0623@ebn.co.kr)

화물 배송 시스템 자동화로 건당 최대 10% 비용 절감

업계 최초 카드 결제 도입…화주 비용 부담 완화

전자세금계산서 업계 1위 스마트빌을 운영하고 있는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은 16일 화물운송서비스업체 YLP 착한화물과 차세대 온라인 물류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를 운영하기 위한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영업 및 마케팅 협력 체제를 구축하고 온라인 중계 플랫폼을 활용한 화물배차시스템을 본격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기존의 화물배차시스템은 화주가 오프라인으로 차주를 연결 받아 수수료가 최대 30% 가량 높고 차주에 대한 배차 요금 지급이 15~45일 가량 지연되는 등 비효율적이었다는 평가가 많았다.

'YLP 물류서비스'는 PC와 모바일을 통해 화주와 차주를 연결해 화물 배송비용을 건당 최대 10% 절감하고 차주에 대한 배차요금 지급을 3~5일로 크게 단축시켰다. 1톤~25톤 화물차량을 기준으로 월 3000만원을 사용했을 시 1년에 1080만원을 절감할 수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뿐만 아니라 업계 최초로 카드결제 서비스를 도입해 화주의 비용부담을 낮췄고, 전국 25개 콜센터 프로그램을 연동해 약 20만명 차주에게 배차요청을 자동으로 알린다. 운송 정찰 가격을 운영해 배차가격의 투명성을 확보했고 실시간 정산이 가능해 관리업무를 간소화할 수 있다.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은 기존 스마트빌 서비스를 이용하는 350만 사업자 고객 중 물류/화물 배송 서비스가 필요한 회원들을 대상으로 YLP 물류서비스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 관계자는 "국내 최대 규모의 콜센터와 연계해 회원들에 가장 저렴하고 안정된 배차를 보장할 것"이라며 "무엇보다 배송비용을 카드로 결제할 수 있어 비용부담이 크게 줄어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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