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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3Q 가전부문 영업익 4400억원…전년비 44% 감소

  • 송고 2017.10.31 09:01 | 수정 2017.10.31 09:01
  • 최다현 기자 (chdh0729@ebn.co.kr)

TV 패널 가격 상승세로 실적 감소…프리미엄 제품 비중은 확대

생활가전, B2B 시장 투자 비용 발생으로 영업익 감소

ⓒ삼성전자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올해 3분기 CE(가전)부문에서 매출은 전년 대비 3.2% 증가한 11조1300억원, 영업이익은 44.3% 줄어든 4400억원을 기록했다고 31일 발표했다.

TV는 패널 가격 상승으로 전년 동기 대비 실적이 감소했으나 프리미엄 제품 비중 확대로 전분기 대비 실적이 크게 개선됐다.

특히 QLED TV 본격 판매 확대로 60형 이상의 초대형 시장에서 40% 이상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해 프리미엄 시장에서 확고한 리더십을 이어갔다.

생활가전은 전년 동기 대비 에어컨, 세탁기 등 프리미엄 제품 판매 확대로 매출은 성장했으나, 북미 B2B 시장 투자비용 발생 영향 등으로 영업이익은 감소했다.

삼성전자는 4분기 TV는 거래선과의 협업을 강화해 블랙프라이데이 등 연말 성수기 수요에 대응하는 한편 QLED와 초대형 TV 중심의 전략제품 판매 확대를 통해 수익성 확보에 주력할 방침이다. 또한 B2B 사업은 디지털 사이니지와 시네마 LED 사업에서 신시장을 개척하고 글로벌 판매를 확대한다는 전략을 세웠다.

생활가전은 기존 출시된 프리미엄 혁신제품과 함께 퀵드라이브 세탁기, 파워건 청소기 등 신제품 판매 확대를 통해 매출 성장세를 이어갈 방침이다.

오는 2018년에는 월드컵과 동계올림픽 등 대형 스포츠 이벤트 영향으로 올해 대비 UHD, 초대형 TV 수요가 성장세를 지속할 것으로 전망된다. 삼성전자는 이 수요에 적극 대응하는 동시에 고수익의 프리미엄 제품 중심으로 라인업 확대를 통해 수익성 개선을 목표로 한다.

생활가전은 내년에 유통과의 협업을 강화하고 빌트인 가전과 시스템에어컨 등 B2B 사업과 온라인 판매를 지속 확대해 실적 성장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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